[한국목재신문=양이슬 기자] 초보자가 공구를 구매할 때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내 손에 맞는 공구’ 찾기! 그렇다면 구매도 하기 전 어떻게 나와 맞는 공구를 알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곳이 바로 체험 공간이다. 매장에서 직접 공구를 사용해 보거나 대여할 수 있는 공구 체험 센터. 공구 체험 센터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공구의 장점과 사용 방법을 살펴봤다.

 

디월트 고객체험센터

서울 서초동에 자리한 디월트 고객체험센터(CEC, Customer Experience Center)에서는 국내에 출시된 디월트 전 제품은 물론 스탠리블랙앤데커의 7개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총 면적 383(116) 규모에 보유하고 있는 제품만 약 2,000여종이다. 실제 공사 현장을 재현한 데모 존은 우드존, 콘크리트존, 메탈존의 3개 콘셉트로 구성됐다. 우드존에서는 목재 판재 원장 제단부터 샌딩까지, 콘크리트존은 각종 유무선 해머 제품으로 직접 콘크리트 벽을 뚫는 등의 작업을 체험해볼 수 있다. 메탈존에서는 드릴과 그라인더 등 공구를 이용해 타공, 절단 등을 경험할 수 있다.

INFO

주소 서울 서초구 효령로 336

운영시간 평일 09:30~17:30, 공휴일 휴무(코로나 사태로 일시 중단)

문의 02-6483-8500

 

디월트 추천 BEST  공구

18V 브러쉬리스 충전 임팩 드라이버(DCF887)

디월트가 자체 개발한 브러쉬리스(Brushless) 모터 기술이 탑재된 프리미엄 임팩트 드라이버다. 3단으로 속도 조절이 가능하고 효율적인 통풍구를 통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강력한 파워와 효율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디월트의 카본 브러쉬 제품 대비 50% 이상 작업시간을 향상했다. 덕분에 꾸준히 사랑받는 베스트셀러다.

 

20V MAX 컴팩트 시리즈(DCF809P2, DCD708P2, DCD709P2)

디월트의 신규 제품 라인인 20V MAX 컴팩트 시리즈는 경량화 된 디자인과 고효율의 브러쉬리스 모터가 특징이다. 사이즈와 무게를 최적화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데다 힘과 내구성도 겸비해 장시간 연속 작업에 용이하다. 임팩 드라이버, 드릴 드라이버, 햄머드릴 드라이버 등 전동공구 3종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임팩 드라이버는 1kg 미만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메타보 전시관

대표적인 독일 전동 공구 브랜드인 메타보는 대구 중구 북성로 공구골목에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6평의 전시공간에는 임팩드라이버, 그라인더, 직소, 해머드릴 등 다양한 기본 전동공구는 물론 청소기를 비롯한 충전태핑드릴, 홈파기, 충전금속절단기 등 특수 전동공구도 완비했다. 방문객들은 옥상에 마련된 목재, 메탈, 콘크리트 등에 직접 공구를 사용해 시연해 볼 수 있다. 서울이 아닌 대구에 위치해 있어서 지방 거주자들이 방문하기 좋다. 전시관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은 전문가에게 해당 공구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전시관에서 공구 시연을 원할 경우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INFO

주소 대구광역시 중구 달성공원로 827

운영시간 09:00~17:00(점심시간 12:00~13:00 제외)

문의 1588-4609

 

메타보 추천 BEST  공구

 

충전 임팩드라이버 브러쉬리스 모터타입(SSD 18 LTX 200 BL)

전문가용 공구인 메타보에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아이템이다. 과도한 나사 조임 작업을 방지하기 위해 드릴링 후 자동으로 토크 감소가 되는 ASP(Automatic Power Shift) 기능을 탑재했다. 3개의 해머가 장착해 속도와 파워, 정교함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충전 해머드릴드라이버 브러쉬리스 모터타입(SB 18 LTX BL I)

인체공학적 설계로 우수한 그립감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7단 토크 조절이 가능해 섬세한 작업에도 걱정 없다. 보조 손잡이가 있어서 보다 편한 작업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다른 도구 없이 쉽게 여러 사이즈의 액세서리를 변경할 수 있고,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이 있어 한눈에 사용 시간을 파악할 수 있다.

 

계양전동공구 청계고객지원센터

국내 공구 브랜드인 계양전동공구는 청계천 인근에 계양전동공구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충전·유선 공구 90, 액세서리를 포함한 산업공구 280, 엔진류 30종 등 계양전동공구에서 판매하는 400여 종의 공구를 체험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공구의 그립감이나 무게감, 성능 등을 직접 목재, 철제, 콘크리트 등에 체험해볼 수 있다.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어 공구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고, 이는 초보 목수에게 필요한 공구가 무엇인지 파악하는데 도움 된다. 이미 계양전동공구를 보유했다면 간단한 무상점검도 받을 수 있다.

 

INFO

주소 서울 중구 충무로 75

운영시간 08:00~19:00(일요일, 법정 공휴일 휴무)

문의 02-2261-0909

 

계양전동공구 추천 BEST  공구

 

 

10.8V 충전 드라이버드릴(DD-1202L-2)

배터리 타입의 전동 드릴로 가볍고 그립감이 좋아 여성 목수들도 한 손에 잡고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손쉽게 액세서리(비트)를 교체할 수 있어서 드라이브와 드릴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리튬이온 재버티로 기존 배터리보다 작업시간도 길다.

 

125mm 원형샌더(KOS-125V)

마무리용으로 주로 사용하는 5인치 원형 샌더로 내구성이 강하고 속도 조절 스위치를 적용해 다양한 재질의 목재에서도 초보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마이크로 필터를 적용해 쾌적한 작업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에이스 하드웨어 용산점

에이스 하드웨어는 건축, 인테리어 관련 자재와 조명부터 생활용품, 공구까지 판매하는 복합매장이다. 유진그룹의 계열사인 이에이치씨(EHC)가 운영하는 곳으로 셀프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초보자들이 공구뿐만 아니라 페인트, 건축자재 등 12가지 카테고리의 상품을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각 카테고리별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어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무엇보다 에이스 하드웨어에서는 공구 임대 서비스가 가능하다. 드릴, 샌더, 각도절단기 등을 하루 단위로 임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사용해본 후 구매가 가능하다.

 

INFO

위치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75

운영시간 10:00~20:00(연중무휴)

문의 02-701-9859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