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자취 형태 혹은 혼자서 사는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다. 그와 동시에 자취생의 필수품이라며 많은 제품이 출시되고 또 추천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자취생들의 고민 중 하나인 혼밥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알바 1구인덕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간편하면서 유해가스 발생 우려가 적은 전기레인지 제품은 인덕션 열원을 사용해 조리하는 제품으로 2012년 이후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간편한 사용 방법만큼 안전 관련하여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는데, 엘바 1구 인덕션은 소비자들의 안전을 생각해 개선한 제품으로 출시되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엘바 인덕션은 안전센서로 용기 센서 인식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작동 버튼을 누르더라도 용기가 없으면 작동되지 않는 점으로 애완동물을 키우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다양한 기능으로 자취생 혹은 요리가 서툰 사회초년생들이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인덕션은 기름때나 국물 이물질이 쉽게 눌어붙을 수 있는 단점도 있는데, 엘바 인덕션은 이 부분을 개선하여 화구가 직접 뜨거워지지 않고, 이태리 특수코팅을 한 세라믹 글라스 재질이어서 눌어붙지 않는다. 해서 청소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타이머 시간 설정 기능을 포함해 총 5가지 모드의 다양한 조리기능이 있어 어렵지 않게 요리를 할 수 있다. 

관계자는 “가성비 인덕션으로 불리면서 가격 대비 만족감이 큰 제품으로 불리고 있다. 자기장 가열 방식을 택해 열 전달효율이 높아 조리 시간이 짧고 가열모드, 튀김모드, 끓이기모드 등 불 조절을 어려워하는 요리 초보들이 선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며 “더불어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들도 만족하는 고급스러운 화이트 디자인으로 미적 감각도 놓치지 않은 점이 특징이다”고 전했다.

이어 “6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이태리 전통 브랜드 엘바(ELBA)사의 제품이란 점과 엘바 인덕션을 구매한 후 작성해주신 많은 제품 사용 후기를 믿고 구매해주시는 고객들도 많다. 더불어 A/S 1년 무상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어 구매 후 관리까지 걱정 없이 사용하실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엘바 1구 인덕션은 7차 완판 기념으로 기간 한정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동시에 매달 5명을 추첨하여 발뮤다 토스터기를 증정하는 베스트 리뷰 작성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