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마송 B-5BL 행복주택가 이번 달 18일까지 500세대 입주자를 모집한다.  2021년 4월 입주예정인 김포마송 B-5BL 행복주택의 공급형별 전용면적은 각 16ㆍ36ㆍ44㎡이다. 

행복주택은 청년·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과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 것은 임대료가 주변 시세의 60~80% 수준으로 낮다는 점이다. 따라서 임대료 부담 없이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필요로 하는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 김포마송 B-5BL 행복주택은 젊은 사회활동 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에 지어진다. 특히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지어지는데 김포대로 및 수도권제2외곽순환고속도(인천~김포)와 인접하고,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하기에도 좋은 위치를 가지고 있다.

신혼부부 등 자녀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우수한 도보통학권을 갖춘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에 대해서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김포마송 B-5BL 행복주택은 단지 인근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ㆍ중ㆍ고교가 위치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다. 맘스 스테이션, 유아돌봄 나눔터, 유아놀이터, 어린이집 등 육아와 보육을 위한 주민편의시설도 갖춘다. 

아울러 단지 인근 통진 상업지역의 관공서, 금융, 병원, 마트, 문화센터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 앞 어린이공원과 지구 내 근린공원 등 쾌적한 웰빙라이프 주거환경 또한 눈에 띄는 점이다.

신청자격은 대학생 계층, 청년계층, 신혼부부ㆍ한부모가족 계층, 고령자 계층, 주거급여수급자 계층 등이다. 계층별로 정해진 무주택, 소득 및 자산요건 등을 충족하여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LH콜센터 1600-1004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청약신청은 PC에서는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모바일은 ‘LH청약센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된다. 

만65세 이상의 고령자 등 인터넷 접수가 어려운 경우 접수기간 내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준비해 LH 김포사업단 주택홍보관에서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