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SK임업과의 협업을 통해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고 사회적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숲에서 Social Business를 SUPEX 하다’공모전을 6월 8일(월)부터 7월 3일(금)까지 모집한다.

‘숲에서 Social Business를 SUPEX 하다’는 천안, 충주, 영동, 횡성지역에 소재한 약 1,183ha의 SK임업 공유사업장을 활용하여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공모전이다.

※ SUPEX는 SK기업 경영 철학인 Super Excellent Level 추구의 약자이며, SUP(숲)에서 사회적가치 사업을 EX(Execute) 실행한다는 중의적 의미 내포

공모대상은 산림분야 혁신 및 사회적가치를 가진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산림형 사회적기업(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산림형 사회적기업, 산림형 사회적협동조합)이 참여 가능하며, 다른 사회적기업 및 일반기업은 산림분야 사회적기업과 컨소시엄 형태로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공유사업장 당 1팀씩 최대 4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에서는 사업 대상지 무료 임대(1년 계약, 사업 특성 및 성과에 따른 기간 연장 가능), 초기 사업화 자금 지원(팀당 최대 700만원), 사회적가치 사업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SK임업 사업장을 활용하여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산림형 사회적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담당자 이메일로 공모신청서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구길본 원장은 “공공기관·대기업·사회적기업이 다양한 사회적가치 창출을 통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혁신적인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산림이 가진 사회적가치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확산해 나가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