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기업 워크숍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기업 워크숍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이하 진흥원)은 지난 7월 14일(화) 천안상록호텔에서 산림청, 진흥원 주최, 다울사회적협동 주관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 기업 경영 안정화’ 워크숍을 추진했다.

본 행사는 산림청 산림일자리창업팀, 국유림경영과와 전국의 국유림영림단장이 참석했으며, 참석자 전원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좌석 간격 유지 등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이 워크숍은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증진과 공적 기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양록국유림영림단 사회적기업 김관중 이사장의 ‘사회적경제 기업 전환과 공공 협업 사례’와 진흥원 임정규 실장의 ‘국유림영림단의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 창출’, 이시헌 세무사의 ‘세무‧회계교육’이 진행되었다.

또한,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국유림영림단의 사회적경제 기업 전환 및 운영과 관련한 과제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으로서 운영 능력 증진과 실무 이슈를 해결하고, 영림단간 협력을 지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구길본 원장은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 기업은 단순 산림사업에서 탈피해 산촌지역의 공동체 이익과 일자리 창출, 나아가 청년 임업인 육성 등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인 운영과 산림의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