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2020년도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심화과정 실시
상태바
한국임업진흥원, 2020년도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심화과정 실시
산림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술 교육을 통한 전문인력 육성
  • 윤홍지 기자
  • 승인 2020.07.2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심화과정 실시간 원격 교육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7월 13일(월)부터 7월 16일(목)까지 2020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심화과정을 실시했다.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심화과정은 기초과정 수료생 및 산림빅데이터의 활용을 원하는 대학(원)생, 교수, 데이터 분석가, 임산업 관계자 등 총 142명이 산림빅데이터 거래소를 통해 신청하였으며, 이 중 선착순으로 60명을 선발하였고 53명이 수료했다.

교육은 수도권 및 대도시 주변으로 코로나-19 감염자가 증가함에 따라 줌(ZOOM) 웨비나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원격 교육으로 운영하였다.

교육생들은 산림빅데이터 거래소 데이터 및 케글(Kaggle), Python, Q-GIS 등 데이터 분석 기술 학습을 통하여 산림빅데이터 분석가로서의 전문기술을 습득하였다. 이후, 수료생 대상으로 해커톤 및 창업경진대회와 연계하여 산림빅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사업화 및 창업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기술창업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구길본 원장은 “전문가 양성 교육을 통해 산림빅데이터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산림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산림빅데이터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윤홍지 기자   yhj679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