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수원프리마비즈타워

사무공간을 확보하려는 기업체 수요 사이에 지식산업센터가 특히 인기다. 특화설계가 도입돼 일반 오피스에 비해 비즈니스 편의가 우수하며, 합리적인 공급가를 제시해 입주 자금 마련의 부담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세제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것도 지식산업센터를 주목하게 만드는 요인이다.

또한, 지식산업센터는 비즈니스 효율을 극대화하는 특화설계가 도입되며, 합리적인 공급가로 입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입주사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세제 혜택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이런 까닭에 사무공간을 확보해야 하는 기업체 수요자들이 지식산업센터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수원 지식산업센터 '수원 프리마비즈타워'가 기업체 수요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품어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하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차로 강남이 30분대, 대중교통으로 강남역이 40분대에 연결되는 최적의 입지에 건립된다. 호매실 최초의 전 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로, 희소성도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우선, 프리마비즈타워는 차로 30분대에 강남권이 연결되는 수원-광명고속화도로와 과천-의왕고속화도로 등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호매실IC가 가깝다. 신분당선 호매실역(개통 예정)도 근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 여건도 우수하다. 지하철 이용 시 40분대에 강남역 도착이 가능하다.

또한, 수인선 복선전철도 사업지 인접한 지역에 개통될 예정이다. 향후 서울과 수도권 일대로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가까운 거리에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환승역인 KTX수원역도 위치해 있다.

지식산업센터 자체의 우수성도 높이 평가된다.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에 지하 2층~지상 6층 규모로 건립되는 수원 프리마비즈타워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전 층에 도입되는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다. 

작업공간이 여유로워 40피트 대형 컨테이너도 편리하게 상/하차를 할 수 있으며,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통해 5톤 트럭도 진입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5.5m(실사용 가능 높이4.8m)로 높은 층고설계를 적용해 상부층층고를 활용해 공간을 다양하게 사용하기도 좋다. 바닥 하중설계를 견고하게 해 안전성도 강화했다. 258대의 차량(법정 151대)이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 공간도 확보된다.

한편, 수원 프리마비즈타워의 홍보관은 수원시 금곡동에 위치하여 방문객들을 위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