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수원프리마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는 효율적인 비즈니스가 가능하도록 특화설계가 도입된 것은 물론, 공급가가 합리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세제 혜택과 같은 입주 비용을 덜어주는 다채로운 혜택도 제공된다. 이에 사무공간을 찾는 기업체 수요자 사이에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으로 강남을 30분 대에 도달할 수 있는 수원 지식산업센터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 분양에 주목하는 기업들이 상당하다. 차로 강남이 30분대, 대중교통으로 강남역이 40분대에 연결되는 지식산업센터로, 호매실 최초의 전 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로 건립돼 희소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현재 분양 중에 있다.

인접한 곳에 위치한 호매실IC를 통해 강남권에 차로 30분대 진입할 수 있는 수원-광명고속화도로와 과천-의왕고속화도로 등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신분당선 호매실역(개통 예정)도 사업지 가까이 자리한다. 호매실역에서 지하철 이용 시 40분대에 강남역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근거리에 수인선 복선전철도 개통될 예정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이 더욱 유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이 경유하는 KTX수원역도 사업지에서 가깝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에 건립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전 층에 도입되는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다. 지하 2층~지상 6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여유로운 작업 공간을 갖춰 40피트 대형 컨테이너의 상/하차가 편리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통해 5톤 트럭도 지식산업센터 내에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다. 층고를 5.5m(실사용 가능 높이 4.8m)로 높게 설계해 상부층 층고를 이용한 공간 활용도 용이하다. 견고한 바닥 하중설계를 통해 안전성도 높였다. 258대의 차량(법정 151대)이 주차 가능한 쾌적한 주차공간도 장점이다.

현재 수원 호매실 일대에 교통망 확충 및 다채로운 개발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어 미래가치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 GTX-C 노선(예정)이 신설될 경우, 수원역에서부터 삼성역까지 단 22분대 도착이 가능해진다. 기존에 소요되던 시간과 비교해 1시간 18분이나 단축되는 것이다. 

산업시설 및 상업시설도 서수원 일대에 빠르게 들어서고 있다. 지역민의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대형 쇼핑몰인 신세계 스타필드가 들어설 예정이다. 수원시가 서수원 지역을 첨단산업 특화지역으로 육성하는 계획을 발표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성균관대학교와 수원일반산업단지, 탑동지구 연구개발단지를 연결하는 산, 학, 연 클러스터가 조성될 예정으로, 이를 위해 AI, 바이오, 로봇 연구기관이 적극 유치된다. 해당 사업 부지 내에는 자동차 매매단지도 건립된다. 해당 사업과 함께 주목을 받고 있는 탑동지구 도시개발사업도 가치를 더한다. 

한편, 수원프리마비즈타워는 수원시 권선구에 홍보관이 마련돼있으며, 수요자들을 위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