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불연건축자재 리딩 컴퍼니 비엠투(대표 민선홍)가 SCG사의 불연건축자재 시공사례를 늘려나가고 있다.

비엠투의 불연건축자재를 찾는 현장이 꾸준히 늘고 있고 이유는 가성비가 좋고 유지관리에 대한 부담이 없는 자재로 평가받기 때문이다. 특히 화재위험이나 시공 후 마모나 파손 등의 위험성이 적은 소재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 비엠투의 불연건축자 재를 찾는 고객도 비례해서 늘어나고 있는 양상이다.

비엠투 관계자는 “목포해양대학교 데크에 티클립 후로링을 시공한데 이어 경기도 포천 펜션 6동에 다채로운 파스텔 톤의 랩사이딩을 시공했다. 전북 전주 아이비 플레이스 카페 외관전체에 모자이크와 쉐이크 타입의 아이아라 외벽재를 시공했다. 경기도 전원주택과 창원 힐링하우스와 야외공 원에 연꽃모양 바닥재 플로렌스를 시공했 다. 강원도 원주주택 두채에 아이아라 클래식과 모데나를 외벽에 시공했다. 충남 서산 전원주택 및 강화도 카페 외벽에 모데나를 시공했다. 이밖에도 여러 시공사례들이 있다”고 최근의 시공사례를 설명 했다.

강화도 카페 모데나 시공.
전주카페 아이아라 시공.
창원 힐링하우스 플로렌스 바닥재 시공.
포천 펜션 랩사이딩 시공.

SCG의 주요 제품은 목재로부터 얻어진 셀룰로스 섬유, 포클랜드 시멘트, 정제 실리 카, 물을 성분으로 제조된 화이버시멘트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 소방법 강화로 이 제품을 찾는 건설사와 건축주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SCG 화이버시멘트 제품들은 내구성과 불연성이 탁월하고 내충 격성이 보완된 특화되고 완성도 높은 제품 이다. 이 제품은 오토크래브(Auto Clave) 에서 고압의 증기로 압축 성형했기 때문에 제품의 변형이 매우 적은 특징이 있다. 또한색발현이 좋고 칠의 내구성도 우수하다. 석면이 사용되지 않아 친환경 자재고 유지관 리가 간편하다. 습기나 해중에도 매우 강한 제품이다. 시공성 또한 제품의 유연성 때문에 곡면 부위에도 시공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데크재, 트림재, 울타리재로 적용돼 주택, 건축, 조경 시설물에 다양하게 사용 되고 있다.

화이버시멘트(Fiber-Cement)의 주요제 품은 랩사이딩, 아이아라, 모데나, C-채널, 스마트사이딩, T-클립후로링, 계단재, 스마 트우드, 스마트보드, 크로커다일 칼라시멘 트, 모던보드, 구루브보드, 페이샤보드, 프로렌스가 있다. 화이버시멘트 제품군들은 외장벽, 내장벽, 계단, 바닥, 울타리, 파고라에 화재 걱정 없이 유지관리 걱정 없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신뢰 높은 제품이 다. 화이버시멘트 제품을 사용 용도별로 설명하면 이 제품이 얼마나 탁월한지 알 수있게 된다.

특히, 어린이와 노인들이 사용하는 시설, 병원, 개인주택, 빌딩 등에서 화재의 위험에서 해방될 수 있는 특화된 자재이며 고급화된 제품인지 쉽게 인지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