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특히 선진국의 소비자들 사이에서 목재 가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대형 우드 슬랩에 대한 전세계 수요는 향후 10년 동안 상당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지역의 급속한 도시화와 생활양식 개선이 목재 가구에 대한 상당한 수요로 이어졌고, 그 결과 대형 우드 슬랩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

제조사들도 거대 우드 슬랩과 목재제품의 생산을 늘렸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대형 우드슬랩 시장은 가치 측면에서 연간 5%의 속도로 확장될 것이며, 예측 기간(2020-2030)이 끝날 때까지 20억 달러 이상의 규모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호가니 목재가 가치 면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할 것이며, 예측 기간 동안 1억 2,400만 달러의 절대 달러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보고서는 예상했다. 대패질 하지 않은 슬랩(Rough milled slab)은 가치면에서 연간 5%의 비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폭이 30인치 이상인 거대 우드슬랩이 가치 측면에서 대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예측 기간 동안 약 1억 9500만 달러의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커피테이블 용도가 전 세계 대형 우드슬랩 시장에서 대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예측기간이 끝날 때까지 벤치 용도보다 2배 이상의 가치를 보일 것으로 예상 된다.

“전세계 대형 우드슬랩 시장은 예측 기간 동안 엄청난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 그러나, 코로나 19의 전례없는 영향 으로 단기적으로는 시장성장이 부진 할 것”이라고 보고서는 밝혔다. 출처=globalwood.org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