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기업체가 사무공간을 선택하는 경우,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바로 업무 효율과 가격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점을 모두 갖춘 기업체 전용 오피스 지식산업센터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우수한 업무 효율을 자랑하며, 공급가도 저렴해 최근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는 입주사에 세제 혜택을 비롯해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는 등 다양한 혜택을제공한다. 때문에 사무공간을 찾는 많은 기업이 지식산업센터 입주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수원 호매실 지역 내 최초로 건립되는 지식산업센터 ‘수원 프리마비즈타워’가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는 사통팔달 쾌속 광역 교통망을 품고 있으며, 수원 호매실 최초로 전 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로 건립돼 희소성이 높다.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에 들어서는 프리마비즈타워는 연면적 45,805.84㎡,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전 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물류이동이 많은 기업체에서 입주하기에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현장은 호매실 IC까지 거리는 단 1.7km로 5분 내에 진입하여 수원-광명고속화도로와 과천-의왕고속화도로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신분당선 호매실역과 수인선 오목천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현장의 교통망과 서울 및 수도권의 접근성이 좋아질 예정이다. 

수원 프리마비즈타워의 평형 구성도 눈 여겨 볼 만하다. 13평부터 다양한 평형대로 설계되어 입주 기업의 규모에 맞도록 분양 받을 수 있다. 층고 5.5m(천정고 4.8m) 높이로 다양하게 공간을 설계하여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으며, 층고가 높고 작업 공간이 넓어서 5톤 트럭과 40피트 컨테이너까지 진입하여 상하차가 가능하다.

수원프리마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는 입주 직원의 편의성과 집객력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 레슨 전문 수영장인 '서브마린'과의 계약을 확정하여 호매실동 최초로 수영장이 들어올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 센터가 1,500평 규모로 입점을 확정 하였으며, 유튜브 스튜디오와 아나운서 아카데미까지 입주 계약을 진행 중이다. 계약 확정 시 관련 업종의 기업까지 대거 입주하여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수원 프리마비즈타워의 홍보관은 수원시 금곡동에 위치하여 방문객들을 위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