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8월 30일(일) 방송 예정인 SBS 일요 특선 다큐멘터리 208회, ‘업(業), 타운(TOWN)을 만나다’에서 기업과 지역사회와의 관계를 집중 조명하고 이에 대한 진정성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시몬스 침대는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지역과 함께 호흡하며 기업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그 관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한국 시몬스의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이천 지역과 상생의 가치를 높이는 모습을 보여준다. 단순한 침대 공장을 넘어 침대 역사에 대한 문화∙예술적 가치를 전달하고, 트렌디한 소셜 아트 전시 및 카페 등을 마련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한 대표적인 사례로 소개된다.

30일 방송에서는 시몬스 침대의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가 녹아있는 복합문화공간인 ’시몬스 테라스‘, 그리고 브랜드 창립 150주년을 기념해 오픈한 팝업스토어인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 등을 통해 시몬스가 이천 지역과 함께 상생하고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이천은 한국 시몬스의 자체 생산시설 및 수면연구 R&D 센터 등이 자리한 ‘시몬스 팩토리움’과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가 위치한 지역으로, 이번 방송을 통해 시몬스 침대가 이천 지역 사회와 함께 살아 숨 쉬며 호흡하는 모습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서울 성수동에서 오픈했던 15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에서도 이천 쌀과 꽃 등을 판매하며 지역과 지역 간의 ‘소셜라이징(Socializing)’을 실현했던 모습이 생생하게 방영될 예정이다.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의 사랑방으로도 통하는 ‘시몬스 테라스(SIMMONS Terrace)’는 동네 주민들이 모여 어우러지는 공간이 되기도 한다. 시몬스 침대는 이천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을 위해 시몬스 테라스의 라운지에서 무료로 전시를 진행하는 등 이천 지역만의 볼거리, 즐길거리 그 자체가 되어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호흡하고 있다. 또한, 시몬스 테라스 내에서 이천 지역 농특산물에 시몬스만의 브랜딩을 입혀 직거래로 판매하는 ‘파머스 마켓’, 겨울 시즌 화려한 트리와 수많은 조명으로 꾸민 ‘일루미네이션’ 등을 진행하며 지역 상생을 실현하고 있는 등 이천 지역의 이웃이자 주민으로서의 모습을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