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전 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로 건립된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가 다양한 호재와 사통팔달의 쾌속 광역 교통망을 필두로 분양을 개시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차량으로 강남이 30분대에 연결되며, 대중교통 이용 시 40분대에 강남역에 도착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호매실IC를 통해 차로 30분대에 강남권 진입이 가능한 수원-광명고속화도로와 과천-의왕고속화도로 등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접한 곳에 신분당선 호매실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지하철을 이용하면 강남역까지 40분대에 연결된다. 수인선 복선전철도 근거리에 개통이 예정돼 있다. 개통 시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지하철 1호선 및 분당선 환승이 가능한 KTX수원역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해 출퇴근하기 좋다.

교통망 확충 및 다양한 대형 개발 사업이 호매실 일원에서 추진되고 있어 사업 진행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기존에 소요되는 이동 시간을 1시간 18분가량 단축시켜줄 GTX-C 노선이 신설된다. 해당 노선을 이용하면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단 22분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오는 2022년 말에 준공이 예정된 화서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사업도 주목된다. 서수원 일대의 신흥 교통 허브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로의 접근성을 대폭 향상 시켜줄 수원~구로 간 간선급행버스체계(BRT)도 신설이 예정돼있다.

호매실 일대에서 볼 수 없는 전 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로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에 지하 2층~지상 6층 규모로 건립되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전 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돼 5톤 물류 트럭 진입도 편리하다.

상부층 층고를 이용해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층고도 5.5m(실사용 가능 높이 4.8m)로 높게 설계됐다. 40피트 규모의 컨테이너도 편리한 물류 상/하차가 가능할 정도의 여유로운 작업 공간도 마련된다. 견고한 바닥 하중 설계는 안전성을 더한다.

또한, 258대의 차량(법정 151대)이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 지식산업센터로, 업무 효율 및 편의성이 우수해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수원 프리마비즈타워의 홍보관은 수원시 금곡동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