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수원 프리마비즈타워
사진제공= 수원 프리마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는 일반 오피스에 비해 입주 혜택이 다양하며, 비즈니스 효율도 우수할 뿐만 아니라 특화설계를 적용해 최근 많은 입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광역 교통망을 품은 지식산업센터는 품귀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수요가 많다.

이에 호매실 지역 내 전 층 제조형 타입으로 공급되는 최초의 지식산업센터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 역시 기업체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현장은 희소가치가 높게 평가되는 동시에 차량 이용 시 강남이 30분대, 대중교통 이용 시 강남역이 40분대에 연결돼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호매실IC가 수원 지식산업센터 현장에 가까이 위치해 강남까지 30분대에 진입 가능한 수원-광명고속화도로, 과천-의왕고속화도로 등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신분당선 호매실역(예정)을 이용하면 지하철로 강남역까지 40분대에 도착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수인선 복선전철도 가까운 지역에 개통이 완료되었다. 해당 노선의 개통으로 서울 및 수도권 일대로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KTX수원역이 인접해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이용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45,805.84㎡ 지하 2층~지상 6층 규모로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에 건립된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전 층에 적용한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로, 물류 이동 편의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5톤 트럭도 진입이 수월하며, 40피트 규모의 컨테이너도 상/하차 작업이 편리한 여유로운 작업 공간도 선사한다. 

상부층 층고를 이용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자 층고를 5.5m(실사용 가능 높이 4.8m)로 높게 설계한 것도 눈길을 끈다. 바닥 하중 설계가 견고해 무거운 물류 차량 진입도 용이하다. 주차장도 여유롭다. 법정 151대보다 많은 258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갖췄다. 편리함과 효율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지식산업센터다.

주변에서 다양한 대규모 개발 사업이 진행 중으로, 미래가치도 우수하다. GTX-C 노선(예정) 신설 계획이 대표적으로, 해당 사업을 통해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대에 연결될 전망이다. 이는 이동에 소요되는 시간이 1시간 18분가량이나 단축되는 것이다. 신분당선 호매실역도 신설될 계획이며, 수원~구로 간 간선급행버스체계(BRT)가 신설(예정)돼 서울로의 접근성도 크게 향상된다. 

한편, 수원 프리마비즈타워의 홍보관은 수원시 금곡동에 위치하여 방문객들을 위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