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스웨덴 가구 대기업인 Ikea는 Asus Republic of Gamers(ROG)와 게이밍 가구라는 새로운 시장에 진입 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성명에서 이들은 집에서의 나은 게이밍 환경을 위해 프로 혹은 일반 게이머들에게 무엇이 가장 필요한지 함께 고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들은 2021년 10월에 전 세계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2021년 10월에 전 세계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 Inter Ikea Systems <사진: Thestar>

Ikea의 국제 경영자인 Ewa Rychert는 게이밍 산업에  많은 고정 관념, 특히 남성의 활동이라는 인식 등이 산재해있다고 말했다.

최근 연구를 토대로 그녀는 세계 인구 중 25억 명이 게이머들이지만 그들의 필요성이 많이 간과되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Ikea가 “집에 아름답게 들어맞는 ”값싸고 인체 공학적인 게이밍 가구와 액세서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Ikea가 발표한 제품 이미지는 아직 없지만, 기존의 평범한 게이밍 미학에서 벗어난 가구라는 점에서 눈여겨볼 만하다. Asus 게이밍 기어와 액세서리 사업부 총괄 매니저인 Kris Huang은 기업들이 편안한 게이밍 공간을 만듦으로써 게이머들이 게임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년 2월 중국에서 Ikea의 상하이 제품 개발 센터가 디자인한 30개의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다른 나라에서 2021년 10월에 판매될 예정이다.  /출처: Thesta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