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세계 최대 공구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라이프 스타일 가전제품 선도 브랜드 ‘블랙앤데커’가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슬림 핸디청소기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슬림 핸디청소기(DVC320B24)’는 블랙앤데커 최초로 전동공구에서 주로 사용하는 브러쉬리스 모터를 장착했다. 비접촉식 자석 회전방식의 혁신적인 모터로 청소기에 브러쉬리스 모터를 결합할 경우 흡입력이 높아지고, 비접촉식으로 마모 영향을 덜 받게 된다. 또한, 발열 및 전자파를 대폭 감소하며, 전력소비도 낮춰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게 했다.

블랙앤데커 슬림 핸디청소기 DVC320B24
블랙앤데커 슬림 핸디청소기 DVC320B24

2단 흡입력 조절 기능으로 상황에 따라 흡입력 조절이 가능해 배터리 소모도 최소화했다. 또한, 12V MAX 배터리를 탑재해 방전 전까지 흡입력을 최대로 유지하며, 1단 사용 시 최대 25분 동안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장시간 사용에 비해, 4시간의 짧은 충전 시간으로 핸디형 청소기의 단점을 보완했다.

1.25kg의 컴팩트한 사이즈도 눈길을 끈다.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집 밖에서도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지름 7.5cm로 손이 닿지 않는 좁은 틈새까지 간편하게 청소가 가능하며, 화장대나 책상 위 뿐만 아니라 차량 내부까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원터치 먼지통으로 내부 먼지까지 버튼 하나로 배출이 가능하며, 먼지 필터와 먼지통은 물로 세척해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다.

블랙앤데커 관계자는 “슬림 핸디청소기는 블랙앤데커 청소기 제품군으로는 처음으로 브러쉬리스 모터를 장착해 성능을 강화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