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송도 리치센트럴
▲ 사진제공 : 송도 리치센트럴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송도 리치센트럴 상가가 위치한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해수온천이 발견되면서 인증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신고 인증 후 대형 해수 온천사우나의 입점 확정이 되기도 하였다.

주식회사 송도 리치센트럴은 대형 상가로 조성중인 ‘리치센트럴’ 상업시설 공사 현장에서 대규모의 해수온천이 발견되면서 굴착공 검사를 마친 후 온천발견 신고 인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온천수 조사결과 수온은 37도로 측정되며 기준치인 25도보다 높다. 이로 인해 질 높은 해수온천 개발이 가능하게 되어 우수한 관광 시설로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센트럴파크 및 코스트코, 롯데몰, 이랜드몰, 신세계몰과 이어지는 골든블럭 상권의 입지조건을 갖춘 상업시설인 송도 리치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8층 규모로 들어선다. 내부에는 1,500여대의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춘 송도국제도시 최대의 주차타워 역시 선보인다.

상가 내에는 1,000m 해양심층수 스파&사우나의 입점 확정을 비롯해 대형 실내 골프연습장이 입점을 예정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외식 브랜드들과 메디컬 클리닉 센터, 대형 루프탑 가든, 야외 키즈풀도 함께 입점이 예정되어 상업시설과 함께 문화 인프라가 구축 될 예정이다.

또한 센트럴파크 인근에 형성된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대학교, 기업 등 풍부한 배후수요가 갖춰져 있으며 타 지역에서도 문화와 먹거리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대형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접근이 용이한 광역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입구역, GTX-B노선 종점인 송도국제도시역으로 형성된 트리플 역세권을 갖췄다. GTX-B 노선은 2022년 착공 예정이다.

한 분양 관계자는 “송도 리치센트럴은 풍부한 배후수요와 합리적인 분양가로 투자 수요층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온천 발견 및 인증으로 대형 해수온천 사우나 입점이 확정되면서 안정적으로 방문객 유입이 가속화될 것이다”라며 말했다.

한편, 송도 리치센트럴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송도 아라플라자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