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잠실에서 분주한 하루를 보내고 저녁에는 공기가 맑은 전원주택으로 돌아가 휴식하는 삶을 꿈꾸는 이들이 있다. 경기도 광주 전원주택 ‘파비안빌리지’에서는 꿈에만 그리던 생활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전원주택단지 ‘파비안빌리지’가 현재 총 17필지 중 8필지를 분양 중이다. 파비안빌리지는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일원으로 전체 면적 11,759㎡의 부지에 조성된다.

최근 서울 집값이 천정부지로 오르는 가운데 서울을 벗어나 수도권으로 향하는 이주 수요가 상당하다. 이러한 추세는 부동산 매매가 상승률 자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9일 발표된 KB주택시장동향 자료를 살펴보면 서울지역 매매가격 상승률은 0.42%, 경기도는 0.88%로 나타났다. 경기도 아파트 전세가격 역시 최근 2주 간 0.37% 상승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경기도 등 수도권으로 이주 시 주목해야 할 것은 출퇴근이 용이한 교통 환경을 갖췄는지 또는 교통 호재가 예정되어 있는지 여부다. 교통 호재에 따라 미래 가치가 상승하기 때문에 서울 도심으로 연결되는 교통망은 매우 중요하다.

경기도 광주의 경우, 서울·판교 등과 인접한 입지에도 그동안 다소 저평가를 받아왔지만 오는 2022년 수도권 제2순환도로, 2024년 곤지암JC 부분 개통 등의 호재를 앞두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 지난 2016년 수도권 전철 판교-여주 경강선이 개통해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된 바 있으며 동곤지암IC 이용시 강남과 잠실, 판교까지 30분, 강동·성남으로 20분 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현재 경기도 광주 전원주택단지 파비안빌리지에서 동곤지암IC까지는 2분 거리로 편리한 교통망 이용이 가능하며 하남교산지구가 3기 신도시로 지정, 개발되면서 주변 토지 가치 상승을 내다본 수요로부터 관련 문의가 이어지는 추세다.

관계자는 “도심에서 퇴근해 자연에서 휴식하는 전원주택 단지로 도심 접근성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라고 강조하면서 “단지 앞 정류장에서 경강선 곤지암역까지 10분 거리에 불과해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단지를 중심으로 초·중·고교와 어린이집 4곳, 유치원 4곳이 위치해 있어 자녀 교육 걱정 없이 전원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하나로마트, 여주·이천 아울렛 등의 생활 편의 시설, 곤지암 리조트와 골프장 등 레저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분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파비안빌리지 홈페이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