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수요자들이 안전하게 분양을 마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신축빌라 계약과 관련한 노하우를 전해왔다. 

이승일 대표는 “믿을만한 업체를 선정하여 현장을 둘러봐야 하기 때문에 업체를 선정하기 전 매물과 관련된 상세한 정보나 사진을 요청해야 하고 유사상호업체는 아닌지 상호명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현장을 둘러본 뒤 빌라전세나 매매를 앞두고 있다면 건축물대장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라며 “건축물대장을 통해 테라스확장이나 증축 등 불법건축물 여부를 확인해본 후 계약을 진행해야 향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한편 빌라몰은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만들기 위해 인천 및 수도권의 시세를 공식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으며, 시세에 관한 정보를 알려왔다.

빌라몰의 정보에 따르면 인천 계양구 귤현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5천~1억9천만원, 효성동과 계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5천~2억원에 거래된다. 파주 신축빌라 시세는 금촌동(금촌역)과 상지석동(운정역)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2억9천만원에 동패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5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야당동(야당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7천대에 거래되며, 야동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6천~2억4천에 이뤄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