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포스코건설 ‘더샵 거제디클리브’ 광역위치도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대규모 아파트 주거타운이 형성되면 치안이 좋아지고 교육, 생활 인프라가 발달하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경남 거제시 상동동 일대가 신흥주거타운으로 부상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부동산테크에 따르면 이달 분양 예정인 ‘더샵 거제디클리브’의 반경 1㎞ 이내에는 이미 입주한 아파트가 총 7535세대이다. 포스코건설의 더샵 거제디클리브는 1288세대로, 거제시 상동동 일원에 들어서게 된다.

더샵 거제디클리브가 들어서는 상동동 일대의 대표 아파트로는 힐스테이트 거제(1041세대), 거제 더샵블루시티(988세대), 벽산e솔렌스힐1~3차(1580세대) 등이 있다. 더샵 거제디클리브가 완공되면 8823세대로 약 9000세대 이르는 대규모 브랜드 주거타운을 구축하게 된다.

상동동은 거제의 가장 큰 산업체인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등과의 접근성이 양호하다. 두 산업단지 모두 차로 10분대 전후로 이동이 가능하다. 공급단지 앞에 있는 자동차전용도로를 이용해 오른쪽 양정터널을 지나면 대우조선해양으로, 왼쪽의 상동~신현간 도로를 이용하면 삼성중공업으로 연결된다.

또한 생활•교육 인프라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행정 및 상업 중심지인 고현동과 인접해 차로 10분대 거리에 거제시청, 고현시장, 홈플러스 등이 있으며, 하나로마트, 대형병원, 시립도서관 등 이용도 양호하다. 더불어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칭 상동1초)가 신설될 계획이며, 고현중, 상문고 등과도 인접하여 교육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상동동에 교통 호재도 잇따라 들려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서울~김천~거제를 잇는 남부내륙고속철도(서부경남KTX)가 있다. 5조원대의 대형 국책사업으로 완공 시 서울에서 거제까지 2시간대에 주파가 가능하게 된다. 특히 상동동은 남부내륙고속철도의 거제 역사 후보지 중 하나로 거론되고 있다.

내년 말 완공예정인 명진터널은 그동안 산으로 막혀 있던 명진리와 상동동을 연결시켜 거제시의 동서간 이동시간을 크게 단축시키게 됐다. 이에 거제시의 지역균형개발 및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거가대교 접속도로와 거제시 도심을 연결하는 국지도 58호선(송정IC~문동) 사업도 진행하고 있는데, 해당 도로가 완공되면 거가대교를 중심으로 증가했던 교통량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더샵 거제디클리브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25층 13개동 전용면적 74~98㎡ 1288세대 규모다. 타입별로는 ▲74㎡ 263세대 ▲84㎡ 955세대 ▲98㎡ 70세대로 구성되며,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한편, 더샵 거제디클리브의 견본주택은 상동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견본주택 개관에 앞서 사전홍보관인 ‘더샵 라운지’를 오는 18일까지 운영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제로 방문이 가능하며, 청약 및 분양 관련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