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중개 스타트업 ‘집스 Zeeps’, 매도인-임대인에 “중개수수료 0원” 우선 적용
상태바
부동산 중개 스타트업 ‘집스 Zeeps’, 매도인-임대인에 “중개수수료 0원” 우선 적용
  • 이지민 기자
  • 승인 2021.04.13 11: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스직원일동

사람들은 부동산 거래를 할 때 중개 수수료가 비싸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에 부동산 중개업 전문 스타트업 집스 Zeeps가 중개수수료 0원을 기치를 내걸고 단독으로 중개의뢰한 매도인(임대인)의 경우는 0원, 단독중개가 아닌 경우 최대 66% 중개수수료를 할인해 주고 있으며, 매수인(임차인)에게는 거래 금액에 따라 최대 56% 할인된 중개수수료 적용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집스는 부동산 중개업을 혁신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로서 자회사 '집스부동산중개(주)'를 통해 중개수수료 0원(매도인 0원, 매수인 최대 56%할인 적용)을 런칭한다.

성균관대에서 법학, 헬싱키 경제대에서 MBA를 마친 집스 고차남 대표는 “중개수수료 0원은 시작일 뿐이다. 고객들은 가격만이 아니라 부동산중개 서비스 전반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는데도 기존 부동산중개업소들은 고객의 불만을 외면하고 있다. 저희 집스는 파격적인 중개수수료 정책 뿐만 아니라 중개과정 전체 서비스를 잘 디자인 하여 고객의 불만을 해소해 나갈 것이다”고 런칭 소감을 밝혔다.

집스에 따르면, 대체로 공인중개사들은 중개대상물확인설명서에 상한요율을 적용한 중개수수료 최대금액을 미리 인쇄해서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통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를 몰라서 또는 알아도 따지기 뭐해서 그냥 넘어가는 고객도 있고, 어렵게 수수료 인하를 요구하기도 하는데 이는 정말로 유쾌하지 않은 경험이다.

이러한 불합리하고 불편함을 해소하여 위하여, 집스가 먼저 대폭 할인한 금액의 중개수수료(정찰제)를 제안하고 있다.

집스 고차남 대표

매도인(임대인)에게 더 큰 가격할인을 제공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부동산 거래시장은 철저한 공급자 우위 시장이기 때문에 좋은 매물을 매수인(임차인)에게 제공하려면 공급자인 매도인(임대인)에게 더 큰 혜택이 필요하다고 한다.

집스는 가격 측면의 파격 행보 외에 여러 특장점을 내세우고 있다. 특히 100% 실매물만 취급하고, 최초 고객 응대부터 중개 종료까지 자체 매뉴얼에 따라 주기적으로 중개 과정을 카톡으로 알려주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또한 사내 변호사를 포함한 집스 법무팀이 법적문제에 관하여 무료로 상담 및 지원을 해주고 있다. 이에 더하여, 중개 과정에서 수집되는 DATA를 보안이 강화된 서버에 전산화하여 축척하고 있으며 추후 AI 기술을 접목하여 향후 서비스 향상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4-13 22:44:42
헌법(을사조약.한일병합 무효, 대일선전포고),국제법, 교과서(국사,세계사)를 기준으로, 일제강점기 잔재를 청산하고자하는 교육.종교에 관심가진 독자입니다.Royal성균관대(국사성균관자격,한국 최고대),서강대(세계사의 교황윤허반영,성대다음Royal대)는 일류.명문끝.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자격뒤에서 왜구서울대극복은 서강대 학구파가유일.2차대전이전 세계지배세력 서유럽.교황윤허資格작용되면 가능한현실.패전국 일본 잔재니까 주권.자격.학벌없이 100서울대,국시110브[연세대>고려대]로살고 Royal성균관대(한국최고대)나 Royal서강대(성대다음예우)위로 점프不認定.대중언론통해 자격없는힘뭉쳐 이미지창줄수준.태학.국자감(北京大),볼로냐.파리대資格.

http://blog.daum.net/macmaca/3154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