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홈앤가든, 가정용 충전 스크류드라이버 ‘IXO’ 전용 어댑터 8종 출시
상태바
보쉬 홈앤가든, 가정용 충전 스크류드라이버 ‘IXO’ 전용 어댑터 8종 출시
  • 윤홍지 기자
  • 승인 2021.04.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XO 어댑터, 클릭형 장치 체결 메커니즘으로 간편한 액세서리 교체
유연성과 접근성을 갖춰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보쉬의 가정용 충전 스크류드라이버 ‘IXO’와 함께 사용 시 인테리어 DIY, 공예, 요리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IXO 컬렉션 어댑터’ 8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어댑터는 DIY 및 공예용 어댑터 5종과 가정용 어댑터 3종이다. 신제품은 일반인도 손쉽게 작업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췄으며, 작업 형태에 따라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또 클릭형 장치 체결 메커니즘을 적용해 액세서리 교체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신제품은 보쉬 홈앤가든 충전 스크류드라이버 ‘IXO 5’ 및 ‘IXO 6’ 제품과 호환되며, 특히 가정용 코르크 스크류 어댑터와 분쇄기 어댑터는 ‘EasyScrewDrive’ 제품과도 호환된다.

DIY 및 공예용 어댑터는 스크류드라이빙, 절단, 드릴링 작업 등 작업 형태에 맞춰 편리하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오프셋 앵글 어댑터는 가구 등의 모서리 인접부와 협소한 코너에서 간편하게 나사를 조일 수 있다. 앵글 스크류 어댑터는 곡선형 디자인과 8개 각도 설정으로 좁은 틈새 등 접근이 어려운 곳의 스크류드라이빙 작업에 뛰어나다.

토크 설정 어댑터는 작은 나사와 플라스틱 부품을 섬세하게 조일 수 있어 모형 제작 및 컴퓨터 부품 작업 등에 적합하다. 범용 절단 어댑터는 PVC, 가죽 등 최대 6mm 두께의 다양한 소재를 절단할 수 있으며, 자체 칼날 연마 기능으로 관리가 수월하다. 드릴링 어댑터는 슬림형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목재, 플라스틱, 석고 등을 최대 5mm까지 드릴링할 수 있다.

가정용 어댑터 3종은 홈쿡 및 바비큐, 홈파티에 특화된 제품이다. 바비큐 송풍기 어댑터는 내화성 소재로 되어있으며 적절한 양의 바람을 내보내 간편하고 신속한 그릴링이 가능하다. 코르크 스크류 어댑터는 트리거 형태의 코르크 따개가 적용돼 힘을 들이지 않고 와인 코르크를 제거할 수 있다. 분쇄기 어댑터는 요리시 양념과 향신료를 간편하게 분쇄 및 혼합할 수 있으며, IXO 본체에 연결 없이 수동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보쉬 홈앤가든의 대표 제품 IXO 시리즈의 집안 활용도를 높이는 어댑터 8종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간단한 스크류드라이빙, 드릴링,절단, 요리 등 필요한 작업에 따라 별도로 어댑터를 구매할 수 있어 간편하고 경제적”이라고 전했다

윤홍지 기자   yhj679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