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한국주택토지공사(LH) 청약센터 자료를 보면 올해 1월 경기도 위례신도시에서 공급된 ‘위례자이더시티’는 신혼희망타운(분양형) 청약에 총 1만7,026건이 접수돼 평균 58.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신혼희망타운 역대 최고 평균 경쟁률이다..

반면, 지방이나 외곽 지역에서 공급된 신혼희망타운은 청약에서 대부분 미달됐다. 충남 아산 탕정2-A6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청약 결과 340가구 모집에 신청자는 190명에 불과했다. 경남 창원 명곡A-1구역 신혼희망타운도 A1블록 55㎡A는 모집 가구 수를 채웠으나 나머지 주택형은 미달됐다.

업계에서는 이에 대해 선호 지역을 중심으로 수요가 몰리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또는 예비 부부, 한부모 가족 등과 같은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공급되기 때문에 출퇴근 거리와 생활 인프라 유무, 자녀를 키우는 환경 등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지난 14일(금)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일원에 선보이는 신혼희망타운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의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공급에 나섰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테라스동 3개동 포함)동, 전용면적 56~59㎡ 총 870가구 규모로 이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가 공급된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에서 반경 약 800m내에 조성된다. 노선이 개통되면 지하철 4호선·월곶판교선(예정)·인덕원동탄선(예정) 환승역인 인덕원역까지 4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다.

반경 1km 내에 의왕 시청, 의왕 경찰서, 의왕 소방서 등 생활밀착형 인프라가 위치해 있다. 이마트 등 편의시설과 시티병원, 다사랑중앙병원 등 의료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지구 내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되어 있으며 고천초, 의왕중, 우성고, 경기외고 등 반경 1.3km 내에 초·중·고 인프라가 풍부하다. 아울러 단지 내에 그로잉센터 등 키즈특화 커뮤니티가 조성되어 있다. 

한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의 사이버 주택전시관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지나 상품, 청약 정보 등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영상 콘텐츠로 준비해 공개할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5월 24일(월)~25일(화) 2일간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일은 6월 2일(수)에 진행한다. 정당 계약은 8월 23일(월)~27일(금) 5일간 진행한다. 입주 시기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