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5월 28일(금), 임업인귀산촌 희망자에게 전국 도매시장 임산물 거래동향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1분기 전국 임산물 도매시장 거래가격 정보’를 온라인으로 배포한다.

2021년 1분기 전국 도매시장 주요임산물 가격정보.

본 임산물 도매가격 정보는 임산물도매가격시스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국 7개 도매시장(서울가락시장, 인천구월도매시장, 인천삼산도매시장, 대전오정도매시장, 광주서부도매시장, 광주각화도매시장, 대구북부도매시장)에서 거래된 1분기 주요 임산물의 거래 가격 동향을 분석한 데이터이며, 전년도(2020년) 대비 가격 변화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였다.

전국 도매시장 주요 임산물 가격동향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가격이 상승한 품목은 5개 품목이며 참나물(51.9%), 도라지(38.7%), 당귀잎(22.3%), 방풍나물(15.5%), 취나물(10.2%)순으로 나타났다.

’21년 전월대비 가격이 상승한 품목은 품목은 곰취나물(1.6%)인 것으로 나타났고 이외의 품목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거래가격 정보는 전국의 주요 도매시장별 임산물의 거래가격을 파악한 것으로 주요 임산물 도매시장 가격 변화를 분석하고, 분석 자료를 제공하여 임업인이 지역별 임산물 가격 동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본 자료는 한국임업진흥원 ⸀임산물생생도매가격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국 도매시장별 임산물 가격정보의 내용이나 임산물생생도매가격시스템에 대한 문의사항은 진흥원 임업경제통계실으로 문의 할 수 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앞으로도 임산물 가격 동향을 분석하여 재배 임가 및 임업에 관심을 가지는 국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며, “임업인들의 경영 안전 및 임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