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양동 이마트 복합개발 호재 예정…증미역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상태바
가양동 이마트 복합개발 호재 예정…증미역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 이지민 기자
  • 승인 2021.05.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이마트 가양점은 토지 및 건물을 매각 후 현대건설이 신축할 건물 중 일부를 분양 받아 재입점 할 계획을 밝혔다.

이 가운데 이마트 가양점 복합개발 호재의 중심인 증미역 초역세권에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과 도로 교통이 우수한 광역교통망과 증미역, 가양역 더블역세권을 갖췄다. 증미역이 도보 1분 거리 초역세권에 있으며 증미역에서 마곡지구까지는 10분대 진입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왕복 6차선대로 진입을 통해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강변북로, 수도권 제1 순환 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접근이 좋다.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일원에 조성되는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5층 ~ 지상 15층, 연면적 30,577㎡규모에 최고 용적률적용(530.12%)단지로 건립할 예정이며, 입주 기업의 주차 공간 부족 해소를 위하여 충분한 주차 대수를 확보, 쾌적한 주차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지상 3~15층은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서며, 지하층은 전층 주차장과 함께 일부 섹션에 지하 1~2층 은 지식산업센터와 운동시설(지하 1층)이, 지하 3~5층은 분양형 창고를 별도로 마련할 계획이다.

중대형 지식산업센터부터 섹션형 지식산업센터 등 대기업사옥 부럽지 않은 업무공간으로 마련, 1인 기업, 벤처기업, 중소기업 등 여러 사업체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공간으로 구성 예정이다.

또한  1층은 고급스러운 라운지, 녹지공간과 연결된 총 4개의 상업 존으로, 2층은 업무지원 오픈 라운지 시설과 연결된 2개의 상업 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1층 디자인은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자연 친화적 로비 공간으로 조성한다.

1층에는 입주사 및 보행자, 인근 거주자들을 위해 녹지가 포함된 공개공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건물외부는 일사조절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으로 설계하여 외피와 태양의 고도, 시간의 변화에 따라 건물 외관이 변하는 차별화된 입면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 BIPV)을 도입, 적용한다.

시행사인 마스터팩토리 주식회사 관계자는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강서구 이마트 복합개발 호재의 직접 수혜지인 증미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시와 강서구청이 계획 중인 가양동 CJ공장부지에 강남 코엑스 대비 1.5배 이상 큰 지상 최대 17층 규모의 복합시설 건축이 예정이어서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이목이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로 집중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에이스건설(주)이 시공사로 선정되었으며 마스터팩토리 주식회사가 시행을 맡고 있다. 홍보관은 ‘강서구 염창동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