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이 청라국제도시 의료복합타운 사업제안서를 접수 받고 7월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해 평가 절차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청라의료복합타운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의 601 일대 26만1635㎡ 부지에 500병상 이상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산·학·연 시설, 업무시설, 판매시설 등이 갖춰지는 규모가 큰 종합개발사업이다.

이런 중에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오피스텔은 인천시 서구 청라국제신도시 C17-2-2블록에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23~51㎡ 오피스텔 626실과 근린생활시설 56실 규모로 설계 예정이며 청라국제 도시역을 품은 역세권오피스텔이다.

특히 서울 강남까지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한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7호선 부평구청역에서 서구 석남동까지 4.2㎞에 2개 역사인 석남연장선도 지난 5월 22일  개통하며 석남연장선에서 청라국제도시까지 총 10.74㎞(1·2·3·4공구) 구간인 청라연장선도 2027년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1~1.5룸 위주 설계와 테라스 특화설계(일부 호실 제외)를 적용해 쾌적성과 개방감을 높였다. 100% 자주식 주차공간 설계 및 호실당 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했다. 

인천 서부산업단지, 인천터미널 물류단지가 있어 이 부지 내 종사하고 있는 직장인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는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가 이에 해당한다. 서울7호선을 도보권에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텔로 스타필드 청라와도 맞닿아 있어 가치상승이 기대된다.  

하나금융타운의 상주 및 연수인구 최대 1만8000여 명의 글로벌 금융타운 수요와 종합병원, 전문병원, 의과전문대학 등으로 구성 예정인 청라의료복합타운이 수요를 바로 흡수할 수 있는 지리적 입지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젊은 세대를 함께 어우를 수 있으며 특화 설계가 적용 돼 임대수요의 선호도를 높였으며 실거주와 함께 소액 투자자들의 문의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오피스텔의 홍보관은 인천 서구 청라동, 경기도 부천시 중동에 마련됐으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