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분양시장의 막차...미래가치 확실한 부평 오피스텔 ‘부평역 해링턴 플레이스’
상태바
상반기 분양시장의 막차...미래가치 확실한 부평 오피스텔 ‘부평역 해링턴 플레이스’
  • 이지민 기자
  • 승인 2021.06.0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부평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사진= 부평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GTX가 개통되는 서울 외 지역은 서울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인구유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노선 인근으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천 부평 역시 GTX 노선 개통으로 기대되는 지역으로 꼽힌다. 부평의 경우 구도심으로 생활인프라가 이미 갖춰진 데다 2022년말 착공예정인 GTX-B노선이 들어서면 지하철 1호선과 인천 지하철 1호선 부평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은 물론,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대폭 개선되기 때문이다.   

지하철 1호선은 수도권 북부와 청량리•종로 등 서울 중심을 거쳐 안양, 수원, 인천 등을 잇는 노선이다. 출퇴근 시간에는 급행과 특급 열차가 운행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 1호선을 거쳐가는 지역은 교통 8학군으로 평가받고 있다.  

게다가 GTX-B노선이 2027년 개통이 된다면 부평역에서 서울역까지 기존 50분 걸리던 소요시간이 15분대로 대폭 축소되고, 부평에서 청량리까지는 기존 1시간 10분 소요되는 시간이 개통 시 약 19분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이런 가운데 진흥기업㈜과 효성중공업㈜이 인천 부평4구역에 '부평역 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할 예정에 있다고 밝혔다. 해당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42~59㎡, 총 504실 규모로 준공된다.
 

부평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도보권 내 1호선 동수역 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부평역도 인접해 교통환경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향후 GTX-B노선(2022년말 착공예정)까지 들어서면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게 된다. 여기에 경인고속도로와 외곽순환도로도 인근에 위치해 있고, 대형 개발호재인 제3연륙교(2020년 착공/2025년 개통예정), 월판선(2021년 상반기 착공/2025년 개통예정), 제2경인선(2024년 착공예정/2030년 개통예정)등이 속속 개통되면 서울•수도권 진출입이 더욱 원활할 전망이다.

생활환경도 뛰어나다. 오피스텔 인근에는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이 인접해 있고, 사업비만 4900억원에 달하는 부평 미군기지 공원화와 500억원대의 사업비로 진행되는 굴포천 생태하천 등도 가깝다.

또한, 부평지하상가와 부평문화의거리, 부평테마거리 상권도 인접해 생활인프라가 뛰어나다는 장점도 있다. 또 인근으로 한국지엠부평공장, 부평국가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인 만큼 종사자들을 배후 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들은 “부평 지역은 교통, 교육, 편의시설, 쾌적한 자연환경 등 다양한 입지적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어 정주성이 높은 곳”이라며 “여기에 GTX-B노선, 복합환승센터 건립, 부평 미군기지 공원화 등 개발호재가 이어지면서 광역 수요까지 몰리고 있어 분양시장이 활황”이라고 전했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