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한양이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일원인 상신지구에서 공급하는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가 1순위 청약을 성황리에 마쳤다.

2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일 1순위 당해, 기타지역 청약 진행결과 656가구 모집에(특별공급 가구 제외) 3,257명이 대거 몰려 청약경쟁률 4.96대1을 기록하였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 84㎡D 타입으로 240명이 신청하여 34.29대1로 경쟁률이 가장 높았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이 지역에서 12년 만에 일반분양으로 가치가 있으면서, 민간개발로 입주자의무기간도 없다. 특히,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과 2022년 개통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 향남역이(가칭)이 들어서기 때문에 교통호재의 작용도 매우 컸다.

당첨자 발표는 6월 8일이다. 당첨자는 6월9일부터 6월15일까지 당첨자 서류접수를 거친 후에 6월21일(월)부터 6월25일(금)까지 5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경기 화성시 향남읍(상신리)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대지면적 49,243㎡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규모로 11개동에 ▶61㎡ 149세대 ▶66㎡ 159세대 ▶67㎡ 106세대 등 945세대로 코리아신탁이 시행을 한다.

동남, 동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여 매우 쾌적하다. 4베이 설계(일부 세대 제외)로 실내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했고, 커뮤니티 시설로는 코로나 예방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 남녀독서실, 피트니스센터, 실내풀(유아풀) 등도 운영된다.

저감식재와 미스트 분수, 세대 내에 헤파필터 공기청정시스템, 첨단 스마트홈 솔루션도 갖추어져 있고, 단지 및 세대현관 방범 감지기, 조명과 가스차단 등을 밖에서도 스마트 폰으로 제어하고, 주차관제, 무인택배, CCTV, 전기차 충전기능을 갖춘 단지공용 시스템도 운영된다.

특히 코딩학원(코딩플레이), 초.중 영어전문 학원(YBM잉글루) 운영 예정으로 수강료를 2년간 무상지원 할 예정이다.

또한, 입주민들을 위한 단지 내 자체 셔틀버스 운행(2년간 승차비 무상)으로 학교와 향남역 홈플러스 등을 경유할 예정이고, 단지 외부 북쪽 어린이 공원에 로봇광장을 조성 운영 예정이다. 

교통호재로는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사업장 인근에 2022년 개통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인 향남역(가칭)은 사업지에서 차량이용 시 약 5분 이내 거리에 있다. 이와 연결된 서울과 수도권 지하철 교통망을 이용하면, 가까운 화성시내 산업단지는 출퇴근이 용이하고 서울과 여타 경기 남부권 지역은 승용차의 경우 1시간대의 직주 근접 출퇴근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상신초 등이 있고, 중,고교 예정부지와 명문고인 향일고, 하길고, 향남고 등이 가까이에 있다. 문화생활 또한 매우 편리해 향남 로데오거리에는 상업시설이 즐비하고 향남홈플러스 등도 가깝고 향남복합문화센터도 2022년 완공 예정이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인근에 위치해 있고, 홍보관은 향남 홈플러스 맞은편인 화성시 향남읍 발안로 인근에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