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에이스건설㈜이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일원에 분양 예정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의 시공사로 선정됐다. 

에이스건설은 서울 구로, 가산 지역에 약 30만 평의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해 왔으며 부산 센텀, 평촌, 광명 등 전국 지식산업센터를 시공한 기업이다.

특히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가양역과 증미역(도보 1분거리의 초역세권)을 두루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를 확보했으며 급행정차역인 가양역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약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증미역 이용 시 마곡지구 10분대 진입이 가능해서 마곡은 물론 강남 배후수요까지 아우를 수 있는 직주 근접 요건도 갖추고 있다. 

왕복 6차선대로 진입을 통해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등의 진입도 수월한 곳이다. 입주기업은 지방 진출 입뿐 아니라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의 빠른 연계로 해외로의 이동 편의성을 확보할 수 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5층 ~ 지상15층, 연면적 30,577㎡규모로 건설되며, 에이스건설(주)이 시공을, 마스터팩토리 주식회사가 시행을 담당한다.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이 지상 3~15층은 지식산업센터 등으로 구성, 지하층은 전층 주차시설로 설계되며 일부 섹션을 마련하여 지하 1~2층은 지식산업센터와 운동시설(지하 1층)을 지하 3~5층에는 분양형 창고도 마련된다.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 BIPV)을 도입, 적용해 제로에너지건축물 평가결과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등급 5등급(ZEB5) 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Green Sertification) 1++ 평가 등급을 획득한 바 있는 에이스건설의 시공사 브랜드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한 특화된 건축 설계도 적용된다.

지식산업센터 공용부분도 현대적으로 설계되며 1층은 고급스러운 라운지, 메인 로비 벽면에는 박성희 작가의 ‘별의시간’이라는 대형 시계조형물 작품을 설치해 아트 갤러리 느낌으로 연출한다. 

더불어 외부는 입면 디자인을 채택하여 일사조절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외피를 적용, 에너지 절약은 물론 태양의 고도, 시간의 변화에 따라 건물 외관이 변하는 차별화된 입면디자인도 적용된다. 

한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에이스건설(주)이 시공사로 선정되었으며 마스터팩토리 주식회사가 시행을 맡고 있다. 홍보관은 ‘강서구 염창동’에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