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마홈의 직영점인 침구브랜드 코지네스트는 간절기에 맞춰 침구교체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사계절 사용 가능한 ‘구스 이불’을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코지네스트의 구스이불은 폴란드의 구스다운 솜털과 깃털을 사용하고 있다. 솜털은 거위의 가슴 또는 기저부위에서 밀집되어 자라는 털이며 깃털은 조류의 외형을 이루는 표면의 작은 털로 아시아, 유럽, 미국 등지에서 채취해 사용하고 있다.

코지네스트의 구스솜은 솜털 90%와 깃털 10%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 이는 솜털 사이에 있는 깃털이 공기층을 형성해 열전도율을 낮추고 보온력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름에는 외부의 더운 공기를 막고 겨울에는 체온을 유지시켜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구스다운을 사용한 코지네스트의 ‘알펜 폴란드 이불솜’은 친환경 인증마크인 오코텍스(Oeko-Tex) 인증을 받아 섬유제품에 알레르기나 질병을 일으키는 유해물질이 없는 환경 친화적인 제품임을 국제적으로 인증 받았다. 

알펜 폴란드 이불솜의 겉감은 순면을 사용했으며 이불솜이 나오지 않도록 압력을 걸어 털빠짐을 최소화하는 ‘다운프루프’ 가공기술을 적용했다. 겉면에는 이불 커버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끈 고리를 만들었으며 사이즈 별 10개 내외로 부착되어 있어 이불 커버와의 밀착력을 높였다.  

구스다운 이불솜은 가급적 세탁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불가피하게 세탁해야 할 경우 다운프루프 가공이 파괴되지 않도록 드라이 작업 후 완전히 건조시키는 것이 좋다. 세탁기 사용 시에는 중성세제로 약하게 단독세탁 해야 하며 완전히 건조시키지 않을 경우 털이 부패하여 냄새가 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현재 코지네스트는 알렌 폴란드 구스솜을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썸머마켓 ▲아울렛 ▲신상품 ▲패드·매트커버 기획전을 마련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침구를 선보이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지네스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