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쾌적한 실내 인테리어, 차별화된 상품 가치, 특화된 내부 설계 등 주거공간에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다.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나아가 국내 관광명소에서의 휴식, 힐링라이프를 누리고 싶어하는 수요층이 늘면서 특급 오션뷰를 갖춘 생활형숙박시설의 가치가 높아지면서 실내 생활환경의 질을 높이고 상품 설계를 특화한 생활형숙박시설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더욱이 생활형숙박시설은 공중위생법관리 상 숙박업이 가능하고 실내에서 취사, 세탁 등을 모두 영위할 수 있는 주거생활시설이다. 일반 호텔과 유사하지만 실내에서 취사와 세탁을 할 수 있다는 차이가 있어 호텔이나 오피스텔의 장점을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 적용을 받기 때문에 1가구 2주택에 해당하지 않아 규제로부터 자유로우며 전매 제한이 없어 개별 등기로 부가가치세를 환급 받을 수 있으며 청약통장 없이 전국 누구나 분양을 받을 수 있다.

분양규제도 자유롭고 숙박업이 가능한 장점으로 생활형숙박시설의 수요를 결정짓는 요소는 입지조건이다. 공원과 편의시설, 교통 접근성 등 주거지가 갖춰야할 여러 조건 중에서도 조망권의 질이 곧 분양성적과 직결되고는 한다.

속초에서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들어서는 생활형숙박시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가 속초 바다뷰를 전 객실 확보한 가운데 얼마전 분양을 시작했다. 

속초 바다뷰 외에도 단지 내에서 루프탑 인피니티풀, 아이스링크, 천국의계단, 프리미엄 레스토랑, 카페테리아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과 프런트 및 사물인터넷(IOT) 시스템 등의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높은 층고로 쾌적하고 프라이빗하게 설계될 예정이다. 

단지는 수도권과의 교통편의성이 뛰어난 곳에 입지한다. 현재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되며 향후 동서고속화철도(2026년 개통 예정)가 완공되면 이동거리가 단축된다.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이 도보권에 위치해 속초 방문객의 접근이 용이하고 국제여객터미널, 속초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깝다.

주변에는 청초호, 영랑호, 대포항, 설악산 등 관광자원이 가깝고 해수욕장, 캠프장이 도보권 내에 있다. 식당, 카페, 편의점 등도 즐비해 있다. 메가박스(속초점)를 비롯해 속초 농협하나로마트(엑스포점), 대포항수산시장 등 각종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는 연면적 3만2292㎡, 지하 4층, 지상 20층, 총 431실의 단지 규모를 갖췄다. 실내 전용면적은 22~179㎡ 등의 다채롭게 구성되며 법정주차대수(206대)의 154%수준인 318대를 주차할 수 있도록 쾌적하게 조성한다. 

내추럴한 우드를 메인으로 밝은 아이보리톤의 조화가 돋보이는 힐링 인테리어, 화이트 대리석 타일과 짙은 무늬목 컬러를 매치한 모던하고 엣지 있는 분위기의 심플&미니멀 인테리어, 석재 느낌의 타일 등 편안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인테리어 등도 돋보인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관계자는 “생활형숙박시설은 위탁업체 선정이 수익성을 좌우한다”라며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운영 파트너사로 국내 생활숙박시설 1500여 개 객실의 위탁운영중인 핸디즈가 위탁을 맡아,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운영 및 시설 관리로 비용을 최소화하는 시스템을 갖춰 객실 세팅과 플랫폼 등록 및 예약 등 일체의 운영을 도맡아 책임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분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로 문의가능 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