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빌라의 인기요인으로 주거품질의 발전과 풍부한 기본옵션을 예로 들 수 있다. 최근 지어지는 곳들은 시스템 창호를 배치하고 있는데, 창호란 창과 문을 합쳐 만들어낸 단어로 건물에 달린 창과 문을 지칭한다. 이를 통해 외부공기의 유입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이고 내부공기가 유출되는 것을 막아줘 단열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소리나 진동을 차단해 소음을 막아준다.

또, 기본옵션으로 시스템에어컨을 비롯해 빌트인 가전제품이나 가구들을 제공하여 가구비용 부담을 덜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여기에 더해 신축빌라들은 동일한 평수를 기준으로 아파트의 전세자금 수준으로 매매가 가능해 주거비에 대한 부담도 덜어낼 수 있다. 이 같은 장점들로 신축빌라 분양 및 빌라 전세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데, 수요자들이 피해를 입는 사례들도 늘어나고 있어 주의가 당부된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분양 전문 ‘헤이빌라’가 수요자들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헤이빌라는 수도권 전 지역의 신축빌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온 곳으로 수요자들을 위해 1:1 고객 맞춤 상담서비스 및 무료 빌라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공 중인 서비스들은 요구사항이나 예산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또, 헤이빌라에서는 150여명에 달하는 지역별 전문가들이 수도권 전역에서 활동하여, 각 지역에 위치한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헤이빌라는 수요자들이 시세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돕고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도권 및 인천 지역에 위치한 신축빌라 매물들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헤이빌라에서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광진구 신축빌라 매매는 2억4천~4억4천선에 거래가 진행되고 있으며, 중랑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5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망우동과 묵동 신축빌라 분양과 신내동 현장이 2억2천~2억9천, 면목동과 중화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2천~3억3천에 이뤄진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