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디엔씨는 현재 자사에서 선보이고 있는 알루미늄 데크 ‘알루덱’이 합성목재를 대체할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알루덱은 기존 천연목재나 합성목재의 문제점인 부패, 오염, 뒤틀림, 파손 등을 보완하기 위해 탁월한 내식성과 구조적 안정성을 제공하는 AL 6N01-T5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했다. 불소수지도장 마감으로 부식, 변색, 탈색 등이 없고 다양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어 심미적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불소도장을 마감한 알루미늄 데크 제품인 알루덱은 바닷가 염분에 강해 해안산책로나 해안도로에서도 변색, 부식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알루미늄은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적 소재이며, 녹는점 660℃로 불연성 소재이기도 하다. 화재에 취약한 기존 천연목재나 합성목재 데크와 달리 알루미늄 데크는 화재사고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알루덱은 표준보드와 기능성보드 두 가지가 있으며, 제품과 부품의 모든 요소가 설치될 장소의 상황에 맞게 다양한 현장 요구조건을 반영할 수 있다. 특히 기능성보드는 보드 본체에 커버교체만으로 미끄럼방지 논슬립, LED 경관조명, 발열코일 등의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커버와 본체간 소리 진동 공간을 제거함으로써 탁월한 소음감소와 우수한 보행감을 제공하고 조립식 및 직결피스형 설치로 시공 시간을 눈에 띄게 단축시킨다. 눈에 보이는 나사나 노출된 하드웨어가 없는 조립식 구조로 돌출된 나사에 걸려 넘어지는 등의 안전사고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월드디엔씨 관계자는 “기존 데크의 단점을 보완한 알루미늄 재질 특성상 합성목재 대비 긴 수명을 보장한다”라며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 없고 다양한 색상을 연출할 수 있어 디자인적으로 훌륭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