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구 소비 시장이 양분화 되면서 합리적인 금액으로 프리미엄 급의 월넛가구를 찾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수입여건 악화와 자재 수급의 불안정 등으로 원자재 값이 상승하면서 프리미엄 가구 시장의 거품이 점점 많아지는 모양새다.

이러한 악조건 속에서도 불구하고 꾸준히 원목가구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해온 우드테라피가 유통비용을 절감하며 합리적인 금액을 앞세워 프리미엄 월넛 벨라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벨라 시리즈'는 고급 프리미엄 디자인에서만 선보였던 슬라이딩 주름문 디자인을 채택하였음에도 MDF나 PB가 아닌 100% 원목만을 사용하여 제작하면서 업계의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고급 가구의 대명사 답게 시장에서 꾸준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호두나무가구는 휘어짐이나 갈라짐 등 원목특유의 변형이 거의 없으며 나무 자체의 무늬나 패턴이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간직하고 있다.

특히 헤드의 주름문에도 저가 인공 목재나 얇은 판재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1.8cm의 두꺼운 호두나무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럼에도 부드러운 슬라이딩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또한 슬라이딩 주름문 안쪽으로 별도의 서랍을 디자인하여 다양한 형태로 연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이번 벨라 시리즈는 원목 침대와 원목 콘솔, 원목 거실장과 함께 협탁이나 사이드로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원목 사이드도 함께 출시되며 다양한 활용을 기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친환경 제작 공법과 더불어 안전하게 천연 원목가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독일의 AURO 오일을 직접 바르고 말리는 여러 차례의 과정을 통해 호두나무가 숨을 쉴 수 있도록 하며 다량의 피톤치드와 습도조절 등 실생활에서 좋은 기능을 할 수 있도록 건강한 친환경 원목가구로 생산되고 있다.

한 번 구입하면 최소 20년에서 30년 이상도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원목가구를 생산하는 우드테라피는 3년의 품질보증기간과 15년의 AS관리를 공통적으로 적용하며 신뢰받는 프리미엄 원목가구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우드테라피 담당자는 "고급 가구시장이 성장하고 있지만 그만큼의 수요를 따라와줄 자재의 공급이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그럼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프리미엄 월넛 가구를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고 있는 브랜드"라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공장에서 직접 제작하면서 소비자 직판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가능한 시스템"이라고 밝혔다.

이번 우드테라피의 프리미엄 월넛 벨라시리즈의 전 제품은 쇼룸을 통해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는 쇼룸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1200평 규모의 쇼룸에서 다양한 원목가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런칭기념 특별 할인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드테라피 홈페이지와 네이버 톡톡, 카카오 톡 등 여러 채널을 통해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