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주)케이디우드테크(대표 홍탁)는 지난 7월 14일 리모델링을 마치고 서울 송파 오금동에 전시장을 오픈했다.

이날 열린 미디어데이에서는 건축, 인테리어, 목재, 오디오, 조경 관련 다양한 기자들이 참석해 한 발 앞서가는 케이디우드테크의 개척적이고 창조적인 제품이 진열된 전시장을 둘러보면서 관계자들의 설명을 경청했다.

케이디우드테크의 관계자는 “시대의 변화에 따른 빠른 기술을 적용하여 목재 중심의 새로운 건축 내외장재 마감재를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다. 금번에 음향특성을 가진 ‘사운드메이트’ 브랜드 출시와 함께 전시장을 전면 리모델링하고 주력 제품들을 모두 선보였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음향 특성을 가진 사운드메이트의 다양한 제품군을 적극 디자인하여 TV거실존, 천장존, 웨이브 벽마감존 등을 설치한 점을 강조하며 ”건물 외부에 노출되는 건축자재로서는 조경에 필요한 원형 목재원두막 우드세움을 중심으로 외벽과 테라스를 위한 탄화목, 규화목, 데크존 그리고 현관문과 목재보호제를 비치해두고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고 선택이 용이하도록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케이디우드테크는 목재의 다양한 디자인 개발과 동시에 시공과 관리가 편리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각종 특허와 디자인 등록을 진행하며 건축계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음향 특성을 가진 사운드메이트 같은 제품은 코로나 비대면 시대를 위한 실내인테리어용으로 개발되어 쉽고 빠르게 가구처럼 설치할 수 있는 큰 장점을 지녔다.

이어 케이디우드테크 홍탁 대표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건축공간을 통해 지구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목재 건축자재의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며 “여러 해 동안 집중적으로 투자해 온 방음, 음향관련 내부 건축자재와 혁신적인 외부 목재로 전시장을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많은 관심과 방문으로 우리의 공간을 더욱 건강하고 기능적으로 관리가 쉽고 아름답게 구성해 보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송파 전시장에서는 △방음, 음향관련 인테리어 건축 제품존 - TV거실 음악실 곡면벽 천장에 설치된 사운드메이트와 클릭루버시스템 △건물 외벽, 데크, 펜스 제품존 - 탄화목 규화목 사이딩, 골드우드, 밀보드, 방부데크 △건강한 인테리어를 위한 다양한 원목루버 제품존 - 편백나무, 오동나무, 실크우드, 원목루버, 아트월 △방화 원목 현관문과 목재보호제존 - 타지아나 방화문, 규화제, 로바스테인오일, 홀쯔방화도료, PPG 도료 등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