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종식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집안 구조를 대대적으로 변경하기 보다는 포인트가 되는 가구를 설치하는 등의 소소하고 부담없는 방식으로 집안 분위기를 개선하고, 재택근무나 홈스쿨링에 용이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사무용 가구나 키즈용 가구를 들여놓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창고형 할인 매장 대구가구단지 가구탑을 찾는 사람들의 수도 점점 늘어가는 추세이다. 오픈 초기에는 대구 지역 주민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신규 매장에 불과했지만, 곧 3천평이 넘는 매장과 다양한 상품 라인업, 그리고 할인 행사까지 진행하게 되면서 방문객 수를 늘리고 있는 추세다. 

서대구IC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맞은편에 위치한 서평초등학교가 랜드마크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대구를 처음 방문하는 고객도 이 특별한 대구가구할인매장을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또한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차로 방문하는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가구탑 전시장에는 국내외 주요 브랜드의 신상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국내에서 쉽게 만나보기 어려운 수입 엔틱 제품이나 명품 라인업이 잘 갖추어져 있다. 또한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는 우드슬랩, 세라믹, 원목, 리클라이너 소파 등을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다. 

가구탑 대구가구 할인매장이 이번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박리다매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큰 규모의 덕이 크다. 대형 매장에 경쟁력 있는 신규 상품을 대량으로 입고시키고 마진율을 낮춰 경상도 전지역의 소비자가 대구가구단지를 찾아오게 만든 전략은 가구탑의 빠른 성장의 일등공신으로 꼽힌다. 또한, 입고시킬 물품을 대량으로 주문할 때 생산 공장에서 할인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유통과 판매 마진을 줄여 최종 소비자가를 저렴하게 책정할 수 있었던 것도 이 매장의 독특한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구탑에는 베이비와 주니어를 위한 키높이 가구부터 시니어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흙침대와 돌침대 등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는 등, 전세대 전연령의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