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경쟁력이 우수한 단지가 ‘내 집 마련’ 기회로 떠오르는 가운데, 대구시에 공급되는 ‘월배역 그랜드원’ 에 세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월배역 그랜드원’ 은 대구시 달서구 일원에 지하 3층 ~ 지상 47층 8개 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59㎡, 84㎡ 999가구 및 메디컬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다. 규모감을 앞세워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의 도약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월배역 그랜드원’ 은 합리적인 모집조건을 내세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3.3㎡ 당 모집가가 1300만원대 (3억원대~) 부터 시작된다. 최근 지역에 신규 공급한 단지 가운데서 가장 합리적인 모집조건을 내세운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아울러,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만큼, 청약가점이 낮은 20~30세대나 무주택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내 집 마련’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월배역 그랜드원’ 은 가격 경쟁력 뿐 아니라, 입지 경쟁력도 갖추고 있다. 특히, 주거 선호도 높은 ‘다(多)세권’ 입지에 들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우선, 멀티 학세권 입지가 주목된다. 월배유치원을 비롯, 월배초 ∙ 진월초 ∙ 월서중 ∙ 월배중 ∙ 대서중 ∙ 대건고 ∙ 영남고 ∙ 상원고 ∙ 달서공고 ∙ 경북기계공고 등 각급 학교가 인접해 있다.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가 부동산 시장 큰 손으로 자리매김하는 가운데, 수요자들 간 선점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돋보인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월배역이 가까운 역세권 단지로, 대구 전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아울러, 앞산순환로 ∙ 월배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중부고속도로 남대구IC 진출입도 수월하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공세권’ 입지도 갖췄다. 단지 바로 옆 오복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입주민들의 여가선용 여건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이밖에, 대천동 선사유적지 ∙ 월광수변공원 등도 가깝다.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월배시장 ∙ 이마트 ∙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롯데백화점 ∙ CGV 등 문화시설이 인근에 있어, 생활환경이 뛰어나다. 이밖에, 진천동행정복지센터가 가깝고, 나사렛종합병원 이용이 쉬워 응급 시 신속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월배역 그랜드원’ 은 입지가치 못잖은 상품성도 갖추고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이는 한편, 이벤트광장 ∙ 중앙광장 ∙ 산책로 등을 조성해 친환경 주거단지를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다수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 ∙ GX룸 ∙ 주민카페 ∙ 북카페 ∙ 입주민 회의실 ∙ 맘스스테이션 ∙ 어린이집 등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앞서 1차분 조합원 모집이 순조롭게 진행된 만큼, 금번 2차분 조합원 모집도 빠른 시일 내 완료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최근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문 합리적인 모집조건을 내세운 만큼,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고 덧붙였다.

월배역 그랜드원’ 홍보관은 대구시 달서구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