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 전문 브랜드 ‘눕스’가 잠잘 매트리스를 할인 이벤트와 함께 100일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눕스 매트리스는 그린 가드 골드 인증을 받았다. 그린가드 인증이란 세계적인 안전 규격 인증 기관인 UL에서 화학물질 배출량 기준을 모두 통과했을 때 부여받는 마크를 말한다. 그린가드 인증 기준으로 제품에 쓴 재료, 마감재 등의 실내 환경 표준 적합 여부 등을 확인한다.

그린가드 인증 중에서도 그린 가드 골드, 그린가드 골드 스탠다드와 같은 골드등급 인증을 받은 제품은 아이, 노인 및 호흡기 질환을 가진 성인 등 환경에 민감한 사람에 대한 안전률을 포함한다.

그린가드 골드 등급은 기본적인 화학물질 배출량 기준과 실내의 휘발성 유기화학물질 배출량도 적합한지 확인한다. 

눕스 매트리스는 그린가드 골드 인증뿐만 아니라 유럽의 비영리 단체로부터 친환경 제품임을 인증하는 써티퓨어 마크 인증, 유럽 3대 인증 기관에서 부여하는 친환경 마크 오코텍스 인증, 라돈 인증 등을 받았다. 엄격한 테스트 규정을 통과하여 친환경 제품임을 인증받았다.

눕스 관계자는 “눕스의 잠잘 매트리스는 안전 규격 개발 인증 기관에서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통과정을 단순하게 줄여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매트리스를 선보였다”라고 이야기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눕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