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들어서는 ‘르웨스트’ 내 상업시설 ‘르웨스트 에비뉴 767’이 풍부한 유동인구를 품은 것은 물론 광역 배후수요까지 누릴 예정으로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이 상업시설은 대규모 마이스 시설과 함께 조성돼 더욱 빠른 시일 내에 활발할 상권을 형성할 전망이다.

단지는 도보권에 서울식물원이 위치해 쾌적한 공간에서 쇼핑과 여가, 힐링 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서울식물원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식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도시 자연생태계 보전 및 회복이라는 공익 기능을 수행하고 있어 연간 약 700만명의 방문객이 찾는 곳이다. 마곡나루역(9호선, 공항철도)과 마곡역(5호선) 등 대중교통을 통해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는 만큼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시민들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며 이들이 자연스럽게 르웨스트 에비뉴 767를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오는 2022년 10월 LG아트센터가 마곡지구로 이전 및 개관할 예정이다. 마곡나루에 조성되는 새 LG아트센터는 1,300석의 대극장과 300~400석의 블랙박스 씨어터가 들어서며 수많은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곳과 도보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르웨스트 에비뉴 767은 관람객 유동인구를 포함해 공연 관계자들까지 더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르웨스트 남측에 위치한 CP4 블록에 대규모 유통시설이 입점 예정이다. 대규모 유통시설은 상가 운영 시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유동인구도 늘릴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마곡지구 내 여러 기관 및 시설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낼 르웨스트 에비뉴 767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강서구 주거타운들과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로 약 27만명의 강서구 거주민 수요를 누릴 수 있는 데다 약 12,000여세대의 마곡 M-VALLEY 거주민 수요도 갖췄다. 9호선과 공항철도가 지나는 마곡나루역, 5호선이 지나는 마곡역을 갖춘 트리플 역세권 입지로 쉽게 찾아올 수 있어 폭 넓은 광역 수요를 누릴 예정이다.

또한 마곡지구에 롯데, LG, 코오롱 등 대기업을 비롯해 다수의 중소기업이 입주하는 마곡 R&D 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으며, 약 16만명의 상근배후수요가 단지로 유입될 전망이다.

특히 준공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마이스 시설 르웨스트를 찾는 이용객들까지 유입될 예정인 만큼 365일 활발한 상권이 탄생할 것으로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누리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마곡지구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르웨스트 에비뉴 767’이 인근에 있는 서울식물원, LG아트센터, 대규모 유통시설 등 여러 기관 및 시설들과 시너지 효과를 내며 활발한 상권을 형성할 것것”이라고 전망했으며, “마곡지구가 서울 서부권을 대표하는 업무지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근로자 수요에 거주민 수요, 르웨스트 방문객 수요 등 한층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춰 투자자들의 사이 옥석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르웨스트 에비뉴 767이 조성되는 르웨스트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특별계획구역 내 총 4개 블록(CP1, CP2, CP3-1, CP3-2)으로 구성된다. CP2블록은 대지면적 2만810㎡, 지하 6층~지상 13∙15층, 총 5개 동으로 이뤄지며, 상업시설 르웨스트 에비뉴 767은 이 가운데 지하2층, 지상1층, 지상2층 등 3개 층에 총 210실 규모로 조성된다.

르웨스트 에비뉴 767 홍보관은 현재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