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국산재 현장 제재에 적합한 이동식 제재기 ‘우드마이저’
상태바
[인터뷰] 국산재 현장 제재에 적합한 이동식 제재기 ‘우드마이저’
  • 윤형운 기자
  • 승인 2021.10.2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신문=윤형운 기자]

◇ 인터뷰 우드마이저코리아 워렌 라부쉐인 대표

우드마이저 한국지사 대표 워렌 라부쉐인.
우드마이저 한국지사 대표 워렌 라부쉐인.

워렌 대표는 경영학을 전공하고 한국에 영어교사로 와서 수년간 일을 하다 한국의 빽빽한 산림과 목재자원 그리고 한옥을 보고 놀라면서 이런 환경에는 이동식 제재기 수요가 있을 것으로 직감했다. 이후 철저한 준비 끝에 세계적인 이동식 제재기 생산업체로 유명한 ‘우드마이저’에 입사해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기까지 모든 것을 혼자 감당해야 해서 고생도 많았지만 우드마이저의 탄탄한 백업 덕분에 순조로운 출발을 하고 있다. 파주에 물류센터를 지어 이틀 이내에 톱날이나 기계 배송하고 유지보수 체계를 만드느라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우드마이저 제재기는 이동이 가능한 것에서부터 산업용까지 다양하고 아주 정밀한 치수로 제재를 해주는 장치다. 워렌 대표가 한국에서 이동식 제재기 ‘우드마이저’의 사업을 하기까지의 과정과 포부를 인터뷰 했다.

 

워렌 대표님은 우드마이저에 입사하기 전에는 무엇을 하셨나요

저는 대학교에서 경영학을 공부하였고, 졸업 이후 대한민국에 영어 교사로 일하기 위해 오게 되었습니다. 우드마이저와 함께 일하게 되기 전까지 영어 교사로 수년간 일한 경력이 있습니다. 이전 직장의 특성 덕분에 국내 이곳저곳 옮겨 다니며 일할 수 있었고, 대한민국의 지형이나 특성을 잘 파악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의 인상은. 비지니스 영감은 어디서

파주 우드마이저 물류센터.

대한민국은 국토의 70%가 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의 모국인 남아공과 달리 대부분의 산이 나무로 빽빽이 우거져있고, 사시사철 그 모습이 바뀌어져가는 모습이 아주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옥’이라는 대한민국 고유의 건축양식이 오늘날까지 멋지게 유지된 채 내려오고 있어 여기저기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젊은이들이나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들 속에서 저는 우드마이저가 대한민국에서 성공할 것이라는 큰 잠재성을 보았습니다.

 

우드마이저 한국지사를 세우기기까지 어떤 노력이 있었나요

우드마이저코리아 유한회사를 설립하고 운영하는 것에 많은 노력과 준비를 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많은 업무를 혼자 검토하고 관리해야 했습니다. 외국인으로써 생소할 수있는 대한민국 법규를 숙지하고 따르는 것도 아주 큰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저 혼자서 모든 것을 책임지고 일해 왔기에 사업가로써 어떻게 시작하고, 준비하고, 관리해야 하는지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짧은 시간이지만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정말 다행이도 우드마이저는 아주 큰 규모의 다국적 기업이라 여러 업무에 대해 도와줄 수 있는 유능한 팀원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우드마이저는 어떤 회사입니까

1982년부터 우드마이저는 혁신적인 목공 기계로 강력한 유산을 가진 선도적인 목재 가공 장비 제조업체로써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많은 취미활동가와 제재소는 자본, 노동력, 에너지 및 유지보수 비용을 줄이면서 정밀한 판재를 생산하기 위해 우드마이저 기계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입문자용 기계에서 고생산 산업용 기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제공하는 우드마이저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이동식 제재기가 한국시장에는 매우 생소하다고 생각되는 데 판매에 자신이 있으신가요

우드마이저 LT15 START 제재기.

이동식 제재기가 아마 국내 시장에서 생소한 제품일지는 몰라도, 저는 이 제품의 인기가 나날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토는 셀 수 없이 많은 산림으로 이루어져 있고, 한국인들은 대를 이어 한옥, 가구, 정자 등을 짓고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사회에서 나무를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나무는 친환경 건축자재로 고대부터 계속하여 사용하여 오고 있으며, 현대에서도 미래를 위한 환경보호 트렌드에 맞춰 세계적으로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흐름에 맞춰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고 더 좋은 사양의 제품을 찾으실 것이고, 소비자들의 선택이 우드마이저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발전하겠습니다.

 

한국의 산림은 임도비율이 낮아서 이동식 제재기의 활용도가 높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보시는지요

네, 맞습니다! 우드마이저 제재기의 가장 큰 장점은 제재기를 언제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라 임도비율이 낮은 산림에서 작업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탁월한 선택이시라고 자부합니다. 우드마이저의 이동식 제재기를 사용하여 숲에서 바로 통나무를 목재로 가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산에서 통나무를 나르려면 큰 트럭이 필요하지만, 이동식 제재기로 산에서 이미 가공된 목재는 작은 트럭으로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우드마이저의 이동식 제재기 반응은 어떻습니까

우드마이저 이동식 제재기 시연 장면

우드마이저 제재기 시연을 보시기 위해 파주에 우드마이저 지사를 방문하셨던 모든 고객분들은 직접 저희 제품의 품질과 정밀도를 확인하시고 모두 놀라워하셨습니다. 지금까지 방문하신 모든 고객분들께서 쉽고 간단한 작동법과 멋진 디자인에 대해 감명을 표하셨습니다. 우드마이저 제재기는 오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견고하게 제작되었습니다.

 

한국시장에서의 우드마이저 판매 목표는 얼마나 되나요

저희의 첫 번째 목표는 이커머스 영역을 확장하여 기존 우드마이저 고객들에게 주기 적으로 교체되어야 할 소모품인 톱날과 기계 부품을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쉽고 빠르게 구매 가능하도록 하고, 1~2일 안에 배송되어 받아보실 수 있는 A/S지원 시스템을 구축 하는 것입니다. 저희의 두 번째 목표는 우드마이저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시는 신규 고객 분들을 위해 항시 물류에 재고를 보유하는 것입니다. 예로, 많은 분들께서 전기 모터 제재기가 아닌 가솔린 제재기에 대한 많은 문의를 남겨 주셨습니다. 따라서 현재 가솔린 모델 수입을 위해 계획을 구상 중에 있습니다. 항상 많은 분들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만족시켜드리고자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우드마이저의 이동식 제재기의 특징을 설명해주세요

우드마이저 이동식 제재기 시연 장면.

우드마이저 제재기의 두 가지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조금 전 말씀드린 것과 같이 제재기가 이곳저곳 아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휴대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우드마이저 제재기는 얇은 톱날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대부분 넓은 톱날보다 더 저렴하고 유지 관리하기가 쉬우며 나무를 제재할 때에 톱밥을 덜 만들기 때문에 더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합니다.

또한 컴퓨터가 장착된 모델에 한하여 훨씬 더 정밀하고 일정한 목재 생산이 가능합니다. 수동으로 제재기 상하조절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상하조절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매우 섬세하고 일정한 목재 생산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시간 절약과 생산 효율성, 두 가지를 경험하실 수 있는 아주 좋은 제품으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윤형운 기자   kingwood2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