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그린홈예진
▲사진제공: 그린홈예진

패시브 단독주택 설계/시공 전문기업 그린홈예진(대표 전희수)이 경기 화성의 송산그린시티 단독주택 택지에 패시브 스틸하우스 단독주택 모델하우스를 완공하고 이를 기념한 완공행사를 개최한다.

금번 완공행사는 13일(토)~14일(일) 진행되며 방문자들은 패시브 스틸하우스 내외부를 둘러보고 스틸하우스의 장점들을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그린홈예진에 따르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단독주택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여기에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로 인한 전원 단독주택을 찾는 이들까지 늘어나면서 선진 건축기술인 패시브 스틸하우스 단독주택 수요도 높아져 금번 오픈행사를 준비하게 됐다.

특히 해당 모델하우스는 송산그린시티에서 최초로 시공한 스틸하우스 건축공법으로 시공한 사례로, 철근콘크리트주택 가격상승 대비 국내생산 자재를 사용했다.

금번 행사를 준비한 그린홈예진 전희수 대표는 30년 경력의 주택건축 전문가로, 2002년 그린홈예진 설립 후 패시브 스틸하우스 보급에 집중하고 있다.

2006년 한국철강협회 정회원사, 2014년 한국패시브건축협회 정회원사로 활동 중이며, 안정적인 기업 운영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2019년 건설면허도 취득했다.

전희수 대표는 “패시브 스틸하우스 단독주택은 철근콘크리주택처럼 깔끔하고 간결한 외관디자인 연출과 넓은 창을 구현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목조주택에서 구현하기 힘든 설계 시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금번 화성 송산그린시티 단독주택 모델하우스 오픈행사에서는 그린홈예진의 장인들이 지은 집 '예작홈컬렉션' 작품집을 무료로 증정하며, 방문신청은 그린홈예진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