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 케이 DMC
사진=더 케이 DMC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광영그룹이 상암 DMC와 인접한 고양시 향동지구에 소형 라이브 오피스 ‘더 케이 DMC(더 케이 디엠씨)’를 분양한다.

‘더 케이 DMC’는 지하 4층~지상 15층 규모로, 지하 1층~지상 5층은 상업 시설, 지상 6층은 교육연구시설, 지상 7~15층은 라이브 오피스로 꾸며질 예정이며, 다양한 용도의 근린생활시설과 업무시설을 포함한다.

‘더 케이 DMC’가 제공하는 라이브 오피스는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혁신설계를 도입했다.

일반적인 여닫이문 대신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해 여닫이문을 사용할 때에는 발생할 수밖에 없는 데드스페이스를 제거하고, 오피스텔에 설치되는 주거 위주의 공간인 화장실, 현관, 주방 등의 활용성 낮은 면적을 제거해 실사용 가능한 공간을 최대로 확장했다. 

전용률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혁신설계로 오피스 51.04%, 상가 58.3%라는 차별화된 수치를 기록했으며, 필요에 따라 개방이 용이한 10평 내외 전용 공간을 모듈형으로 공급하여 소형 오피스를 원하는 다양한 수요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한다.

최근 스타트업, 유튜버, 1인 프리랜서 등과 같은 소규모 기업이나 개인 사업자의 수가 증가하면서 업무공간에서도 양질의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라이브 오피스를 찾곤 한다.

재택근무에 대한 필요성이 늘어나고 있는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실내에서 업무와 휴식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라이브 오피스다.

향동지구는 상암 DMC에서 약 2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2023년 말 개통을 목표로 현재 공사 중인 GTX-A는 경기도 파주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다시 화성 동탄까지 아우르며 수도권을 관통하는 광역교통망을 형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