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전문건설공제조합기술교육원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충북 음성, 이하 기술교육원)이 실내인테리어(실내건축시공)학과에서 2022년도 고교위탁과정 교육생을 모집 한다고 밝혔다.

현재 실내인테리어 분야는 최근 단순 휴식공간에 불과했던 주거공간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문화가 이뤄지는 공간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수요가 점차 늘고 있어 국내 인테리어 시장규모가 2030년 46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유망산업으로 꼽힌다.

이에 기술교육원 실내인테리어(실내건축시공)학과에서는 목재를 활용한 제작 및 설치 업무, 건축물의 미관과 내구성 향상을 위한 기능/ 용도별로 작업부위 및 바탕면에 적합한 도료를 칠하는 업무 등 인테리어 및 건축시공 분야의 정예 기능인 양성을 위해 건축 CAD, 건축물 모형 제작 및 3D설계, 친환경 가구제작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이러한 교육은 건설 기능인력 양성과 건설산업 분야의 기술력 향상을 위해 전국 5만 6천여개의 조합원사를 둔 전문건설공제조합이 설립한 기술교육원에 최적화되어 있다.

먼저 부족한 건설 기능인력 양성을 위해 건설교통부장관이 추천하고 노동부장관 지정으로 설립된 만큼 교육비 전액 면제는 물론이고 교재 및 실습복, 기숙사 및 식사 등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건설기능경기대회, 국가기술자격검정 인증 시험장으로 지정되어 있어 교육을 받는 곳에서 자격증 시험까지 연계로 진행되어 취득률이 높으며, 전문건설공제조합에서 운영하는 기술교육원인 만큼 건설환경변화, 트렌드 변화에 따라 교육프로그램 역시 발빠르게 적용된다. 

현재 기술교육원에서는 2022년도 교육생 모집 원서접수가 진행중이며, 실내인테리어(실내건축시공)학과는 고교 위탁 교육과정으로 예비 고3 (2022년 기준 3학년) 학생들이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전문건설공제조합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