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흥장현 서희스타힐스 제공
사진=시흥장현 서희스타힐스 제공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청년·신혼부부 등 주거지원대상자에게 특별공급을 할당하는 등 공공성을 강화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가 청약 일정을 발표하고 임차인 모집을 시작했다.

지난달 23일 홍보관을 오픈하고 임차인 모집에 나선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는 10년까지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서 보금자리 장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신혼부부 지원을 강화해 무주택자 우선 공급물량의 20% 이상은 평균소득 120% 이하, 만 19~39세 청년, 혼인기간 7년 이내 신혼부부에게 배정된다.

청약 접수는 오는 12월 6~7일(화) 양일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같은달 9일 발표된다. 이후 정당계약은 12월 19일부터 27일까지 예정돼 있다.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의 입주 자격은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청약통장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므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는 임대차 계약 갱신 시 5% 이내에서 임대료가 증액돼 부담감을 낮췄으며 무주택 세대주 세액 공제가 제공된다.

장현지구 시흥장현 B-2BL에 공급되는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는 74㎡ A/B과 84㎡ A/B/C 등 전 세대 5가지 중소형 타입, 총 887세대로 구성되며 선호도 높은 판상형에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

㈜서희건설의 건설 기술력과 시공 노하우를 담아내는 실내는 4베이(일부 세대 제외) 혁신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인 가운데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입주민의 안전과 쾌적한 생활을 고려해 주차공간 전체를 지하화한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근린생활시설 제외)로 조성된다.

특히 단지 내에는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능곡로에서 운영되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