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기반 스마트한 아파트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분양
상태바
Iot기반 스마트한 아파트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분양
  • 이지민 기자
  • 승인 2021.11.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Iot 스마트 원격제어기능, 스마트미러 월패드 등 스마트한 기능 갖춰
중소형 특화설계로 생활편리성↑
사진=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여의
사진=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여의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두산건설이 인천 미추홀구에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사물인터넷을 주거생활편리성을 높인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지하4층~지상35층, 총 1,115세대 규모로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676세대가 일반분양 된다. 전용면적은 △52m2 8가구, △59m2 191가구 △62m2 95가구, △72m2 202가구, △84m2 148가구, △109m2 32로 전체 공급량의 95%이상이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홈IoT로 스마트 원격제어기능을 이용해 조명·가스밸브·승강기호출 등을 스마트 앱으로 제어가 가능하며, 스마트폰 원패스를 이용하면 공동현관에서 자동으로 문이 열리고 승강기도 호출할 수 있다. 

거실에는 24인치 스마트미러 월패드를 설치한다. 거울타입으로 터치를 하면 방문자확인 및 문열림, 에너지 사용량조회 등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에 에너지 재활용시스템을 적용해 관리비 부담을 크게 줄일 계획이다.

엘리베이터의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시켜주는 ‘전력회생형 인터버승강기’를 설치 한다.

또 옥상의 빗물을 저장하고 여과 처리해 조경용수로 활용할 수 있는 빗물 이용시스템, 일괄 소등 스위치, 대기 전력 차단 장치, 태양광 패널 등을 통한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세대원들의 주활동 동선을 고려 해 거실과 침실 등 적절한 공간배치를 통해 실속 있는 평면을 구현해냈다.

4-베이, LDK구조로 통풍과 채광을 확보했으며, 전세대 남향위주의 배치를 했다. 안방 드레스룸은 4계절 의류를 보관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하게 만들어졌고, 옆에 건식파우더 공간이 마련 해 간단한 세척을 하기 편리하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단지 외관을 특화 시켜 다른 아파트들과 차별화 한다. 도시적이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실현하기 위해 부분적으로 커튼월룩(curtainwall look)방식을 적용하고, 세대내 난간을 철제가 아닌 유리난간을 설치해 외부조망권을 확보할 계획이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미적용 단지로 전매제한이 기간 입주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3년인데, 이 단지의 입주예정일이 2025년 6월 예정으로 입주 전(소유권 이전 등기전) 전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일대에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감염자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모델하우스도 동시에 운영한다.

지난 23일 당첨자 발표에 이어, 정당계약은 12월 6일~12월 9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