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엘루크 방배 서리풀’ 투시도.
‘엘루크 방배 서리풀’ 투시도.

최근 대한민국 가구 구성에서 주목받고 있는 것이 1~2인 가구 비중이다.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데다 평균 가구원 수도 2.3명으로 사상 최저 수준이기 때문이다.

이 같은 가구 구성 변화에 따라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도 1~2인 가구를 겨냥한 맞춤형 주거상품들이 잇달아 선보여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편리성을 강조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며 각종 홈 IoT 설비를 적용하는 등 차별화에 나서는가 하면 출퇴근에 유리한 도심 입지 물량 또한 잇달아 선보여지고 있다.

이 중에서도 단순히 역세권 같은 입지뿐만 아니라 ‘공간 구성’, ‘입지환경’ 자체를 수요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추어 풀어낸 상품들의 인기가 높은데, 이 같은 사례로 꼽히는 신규 분양 사업지가 바로 더효종합건설이 시공하는 고급 주거상품 ‘엘루크 방배 서리풀’이다.

엘루크(L LEWK)는 자신만이 소화할 수 있는 패션 스타일을 의미하는 신조어 ‘LEWK’에 LUXURY, LUMINOUS, LANDMARK의 이니셜 ‘L'을 조합해 만든 스타일리시 럭셔리 주거공간 브랜드로, 올해 상반기 엘루크 반포의 성공 분양에 이어 이 달 ‘엘루크 방배 서리풀’ 분양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엘루크 방배 서리풀은 ‘맞춤’을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수 미주라(Su Misura)’의 의미를 담은 ‘더 수미주라 하우스’라는 신개념을 주거공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입주민 개개인의 독창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주거공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방배동에 희소한 중소형 평면 고급 주거상품인 ‘엘루크 방배 서리풀’은 서울시 서초구에 지하 3층~지상 13층 규모로 들어서게 되며 각 32㎡~48㎡ 총 60실로 조성될 계획이다.

수요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4개 타입의 다양한 평면을 제공하며 넉넉한 서비스 면적 제공을 통해 실사용 면적을 크게 넓힌 아파트 형태의 주거 상품이다. 특히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공간에 접목시키는 개념인 ‘레이어드 홈’에 대한 니즈를 반영한 공간 트렌드 맞춤 설계 계획이 돋보인다.

우수한 입지 또한 주목의 대상이다. ‘전통 부촌’이자 강남의 ‘신(新) 주거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방배동에 들어서는데, 방배 5구역, 6구역, 13구역, 14구역이 연달아 관리처분인가를 받아 올해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착공과 분양이 시작될 예정으로 재개발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데다, 인근 옛 국군정보사령부 부지에는 문화예술복합타운 사업이 내년 착공을 예정하고 있는 등 풍부한 개발호재를 품고 있는 주거 환경으로 손꼽히고 있다.

교통 여건도 좋다. 네이버 지도 직선거리 기준 약 150m 거리에 서울 지하철 2호선 방배역(백석예술대)이 인접한 초역세권 주거시설로 내방역도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2019년 개통된 서리풀터널을 통해 강남권 접근이 편리한데다 강남순환고속도로와 남부순환로가 인접해 광역 교통망 접근성도 우수하다.

‘엘루크 방배 서리풀’이 위치한 방배역 인근은 서리풀공원(구 방배공원)과 방배근린공원, 우면산 등의 휴식, 녹지 환경이 풍부한 ‘숲세권’으로 꼽히는 입지로, ‘엘루크 방배 서리풀’ 입주민들 또한 이 같은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리는 에코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뛰어난 주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단지 생활권 내에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시티 등이 위치해 있으며 예술의 전당, 국립중앙도서관, 법원, 검찰청도 가깝다. 강남8학군의 우수한 교육환경도 주위에 위치한다. 단지 인근에 방일초교와 이수중이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 방배초, 상문고, 서울고, 서문여고, 서초고 등 다수의 명문학교가 자리하고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의 선호도 기대된다.

‘엘루크 방배 서리풀’은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로운 상품으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을 뿐 아니라, 의무거주기간이나 전매금지기간이 추가되지 않아 소유권 이전등기 이후 매매가 가능하다. 또한 계약금은 10%, 중도금은 5%이며 잔여 중도금은 잔금으로 이월할 예정으로 중도금 대출 또한 필요하지 않다.

한편, ‘엘루크 방배 서리풀’의 분양홍보관은 강남구 일원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