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친환경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솔홈데코(대표 김경록)가 천연원목 느낌 그대로를 살린 강마루 한솔 SB 리얼텍스처 17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솔 SB 리얼텍스처는 나뭇결 무늬와 표면 엠보싱을 일치시켜 천연 원목의 입체감과 질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한 동조엠보 마루다. 한솔홈데코는 이번 신제품에 컬러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는 가장 다양한 표면 엠보를 적용하여 패턴 디자인을 다각화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유행하고 있는 가전제품인 비스포크처럼 원하는 컬러를 조합해 인테리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페인티드 시리즈 6종도 포함시켰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공간에 적합한 컬러 선택이 가능하고, 여러 컬러의 조합으로 인테리어 컨셉에 맞는 디자인도 완성할 수 있다는 평가다.

에스비리얼텍스처 던라이트오크.
에스비리얼텍스처 페인티드그레이.

사이즈에 있어서도 일반과 와이드 2종류로 제작해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다. 기존 강마루의 일반적인 폭 사이즈 95mm 보다 넓은 128mm, 143mm 으로 바닥이 더 넓고 보이는 시각 효과와 개방감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게다가 한솔 SB 리얼텍스처는 목질 마루의 단점인 내수성을 강화해 오랜 습기에도 변형이 거의 없어 주방 및 욕실 주변에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초내수 SB 코어와 고강도 표면처리로 기존 강마루 대비 긁힘, 찍힘, 충격에도 강하고,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두께와 열전도율이 높은 코어소재로 열효율성도 높였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SB 리얼텍스처는 천연원목의 느낌은 그대로 살리면서 패턴을 다양화해 나만의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충분한 제품이 될 것이다"며, “특히 페인티드 시리즈는 나만의 컬러로 인테리어를 완성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안성맞춤인 제품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