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경기도 화성시 일원에 들어서는 ‘봉담 해모로 에듀파크’가 2차 추가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봉담 해모로 에듀파크는 지하 2층~지상 26층, 3개동, 전용면적은 84㎡, 75㎡, 62㎡, 59㎡, 총 259세대로 구성될 예정이며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이다. 사업부지 전체를 100% 등기이전 완료하여 사업의 안정성을 확보하였고 저렴한 가격으로 입주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아파트명에 ‘에듀파크’가 들어갈 만큼 교육 특화 단지를 자랑하는 이곳은 도보권내에 효행초를 비롯해 와우초, 와우중이 위치하였다. 또한 신설 초교(예정)와 고교(확정)가 개교할 예정이다. 이로써 교육 특화단지를 선호하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교통 환경도 개선되었다. ‘봉담 해모로 에듀파크’에서 평균 10분 거리에 봉담 IC가 있어 봉담~동탄, 평택~화성, 송산~봉담 등 광역 교통망이 확충되어 있어 차량 이동 시 인근 수도권 동탄 약 20분대, 강남 약 60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대중교통은 국가 철도망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구간 개통이 계획되어 있어 더블 역세권을 이용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다.

단지가 세워지는 동화 2지구를 기점으로 효행지구, 와우지구, 봉담 1·2지구, 내리지구 등 봉담 일대는 대규모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해당 단지를 포함해 약 5만 4,000가구 규모로 판교 신도시의 약 2배 수준에 달한다. 특히 봉담 해모로 에듀파크 주변에는 대형마트나 영화관, 관공서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풍부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이 외에도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과 불교 용주사를 포함해 생태체육공원, 호수공원, 어린이 공원 등이 인근에 있기 때문에 자연친화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아파트 내부는 4Bay 구조로 효율성을 높이고 있으며 넓은 거실과 드레스룸, 펜트리, 다용도실을 만들어 공간구성을 최적화하였다.

한편, 봉담 해모로 에듀파크 주택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