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NH건설

주택·상가 전문 시공업체 ㈜NH건설에서 강원도 인제군 합강리에 약 146.5㎡ 규모의 주택을 완공했다고 밝혔다.

경량목구조로 지어진 인제 합강리 주택은 청고벽돌, 적고벽돌, 리얼징크 등 다양한 외장재의 조합으로 이뤄졌다.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청고벽돌을 베이스로 두고 정면에는 적고벽돌로 포인트를 줬다.

지붕과 외벽포인트에는 리얼징크를 사용하여 볼륨감을 주면서도 외장재와 지붕재로 함께 사용했다.

리얼징크는 내부식성이 뛰어나 수명이 길고 재활용이 가능하여 친환경적인 건축자재로 최근에 새 건축물에 많이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벽체의 단열재로는 친환경자재로 널리 알려진 아이씬의 수성연질폼을 사용했다. 수성연질폼은 폼으로 분사하여 충전하는 방식으로 기밀성이 뛰어나고 습기에 강해 곰팡이나 결로 요소를 차단하는데 탁월하다. 또한 열 손실 값이 낮은 고성능 독일식 시스템창호를 사용해 NH건설이 추구하는 가성비 좋은 주택을 완성시켰다.

▲사진제공: NH건설

1층의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는 벽면에 넓은 투명유리 파티션과 입구의 문을 폴딩도어로 선택해 공간감을 확보했고, 주방은 전체적으로 모던한 화이트톤 인테리어에 골드와 핑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안방과 이어진 포치는 삶의 작은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설계됐다.

이밖에도 1층과 2층은 각각 욕실 앞에 건식 세면대가 있는 구조로 일상의 편리함을 더했고, 디자인을 달리해 차별성을 뒀다.

NH건설 관계자는 “집을 지을 때는 주택 설계와 디자인 모두 중요하지만 그 주택을 구현하는 ‘시공’이 가장 중요하다. 이 모든 요소들을 최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직영공사를 통해 수준 높은 시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불필요한 비용 없이 고품질 시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