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한국임업진흥원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웹포스터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1월 18일(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흥원 창립 10주년을 기념하고 기관 발전에 기여한 이해관계자를 격려하며, 새로운 도약을 위한 분기점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유공자 포상, ESG경영 및 대전시대 개막을 위한 비전 선포 등 창립 10주년 기념행사가 열린다. 또한, 진흥원의 주요 고객이 직접 뽑은 ‘임업진흥을 위한 10대 버킷리스트’를 발표하고 이를 임업의 미래와 지역임업 활성화를 주제로 2부 심포지엄에서 함께 논의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한국임업진흥원은 2012년 1월 26일, 산림과학기술분야 연구개발 성과의 실용화와 임산물의 생산유통과 관련 정보제공 등을 통해 산림소득 증대 및 산업화를 촉진하고자 72명의 조직으로 출범하여 10년이 지난 지금 273명에 이르는 규모로 성장하였다.

10주년 기념행사와 심포지엄은 진흥원 유튜브(www.youtube.com/kofpi)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는 지난 10년을 되돌아보고 향후 10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분기점을 마련하는 자리”라며,“임업현장 중심의 실행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의 임업 및 임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